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T패드도 차량용 네비 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엔스퍼트측 모델이 아이덴티티탭의 네비기능을 시연하고 있다.

엔스퍼트측 모델이 아이덴티티탭의 네비기능을 시연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성훈 기자]컨버전스 디바이스 업체인 엔스퍼트 (대표 이창석)는 태블릿PC인 ‘아이덴티티탭'(IDENTITY tab)에 엠앤소프트의 '매피'를 탑재해 차량용 네비게이션 기능을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아이덴티티탭은 현재 KT 에 공급돼 'K패드'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다.

엔스퍼트는 "아이덴티티탭에 매피 탑재를 위한 협의를 진행중이며 판매가는 아직 미정이나 경쟁력있는 수준에서 제공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덴티티탭은 24개월 약정으로 KT 와이브로 무제한50G 요금제(월 2만 7000원) 가입 시 기기값이 공짜다. 때문에 일반 상용 네비게이션보다 월등히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는 점에서 관련 업계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앞서 삼성전자 갤럭시탭도 아이나비를 탑재해 네비기능을 무상 제공하고 있다.

엔스퍼트는 아이덴티티탭용 차량용 거치대와 충전기 등 액세사리도 준비 중이며 전용 온라인 쇼핑몰인 아이덴티티몰(www.identitymall.com)을 통해 판매할 예정이다.

천보문 엔스퍼트 부사장은 “엔스퍼트의 스마트 네비(Smart Navi)는 증강현실, 지역정보 서비스와 실시간 SNS를 지원하는 차별화된 네비게이션 서비스로 발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엔스퍼트는 향후 전자의료차트나 유아용 미디어북, 유통 업체 등의 기업 비즈니스 시장과 연계한 B2B 시장으로도 아이덴티티탭 적용 영역을 넓혀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엔스퍼트는 미국 유통체인인 베스트바이에 제품을 공급키로 했으며 구글과의 안드로이드마켓 이용협약도 조만간 체결할 예정이다.



조성훈 기자 searc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축구판에 들어온 아이돌 문화…손흥민·이강인 팬들 자리 찜 논란 식물원 아닙니다…축하 화분으로 가득 찬 국회 "진짜 선 넘었다" 현충일에 욱일기 내건 아파트 공분

    #국내이슈

  • 휴가갔다 실종된 '간헐적 단식' 창시자, 결국 숨진채 발견 100세 된 '디데이' 참전용사, 96살 신부와 결혼…"전쟁 종식을 위하여" '세계 8000명' 희귀병 앓는 셀린디옹 "목에서 경련 시작되지만…"

    #해외이슈

  • [포토] '더위엔 역시 나무 그늘이지' [포토] 6월인데 도로는 벌써 '이글이글' [포토] '시선은 끝까지'

    #포토PICK

  •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 용어]고국 온 백제의 미소, ‘금동관음보살 입상’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