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봉사활동 300회 맞았어요" 보해 봉사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영규 기자]보해 임직원들과 대학생들로 구성된 '젊은 잎새 사랑 나누미' 봉사단이 최근 봉사활동 300회를 맞았다.

보해양조(대표 임건우)는 지난 24일 서울, 광주, 목포, 순천, 전주 등 전국 각 지역에서 75명이 동시 봉사활동을 펼치면서 횟수 기준으로 봉사활동 300회를 넘어섰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젊은 잎새 봉사단은 300회를 맞아 각 지역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광주지역 봉사단은 '사랑의 쉼터'에서 빛고을문화예술봉사단을 초청, 판소리, 민요, 트로트, 변검마술 공연 등 독거어르신들과 함께 흥겨운 시간을 보낸데 이어 오후에는 광주 '무등육아원' 아이들과 꿈과 희망을 담은 카드를 제작 후 타임캡슐에 담아 매설하는 등 참신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또 서울지역 봉사단은 경기도 화성시 송산면의 저소득 포도농가에서 부족한 일손을 돕는 등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했으며, 전주지역 봉사단 '안골노인복지회관'과 '평안의 집'에서 독거어르신과 장애우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외에도 목포와 순천지역 봉사단은 목포창매교회와 순천YWCA에서 '사랑의 밥퍼'활동을 하며 이마에 구슬땀을 흘렸다.

'젊은 잎새 사랑나누미' 봉사단은 보해에서 '나눔'과 '베품'을 실천하고자 지난 2006년 설립한 봉사단체. 출범 당시 광주, 목포, 순천지역에서 활동하다 2007년부터는 전주까지 그 범위를 넓혔으며, 올해부터는 서울까지 지역을 확대해 사회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재 활동하고 있는 젊은 잎새 사랑 나누미 봉사단은 11기로, 봉사단은 6개월 단위로 각 지역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보해 관계자는 "설립 이래 쉬지 않고 봉사활동을 펼쳐왔는데 어느덧 300회를 맞게 되어 너무 뿌듯하다"며 "규모도 커지도 봉사자도 늘어난 만큼 더욱 열심히 사회를 위해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자원봉사협의회가 주최한 '제17회 전국자원봉사대축제'에 참여한 젊은 잎새 사랑 나누미 봉사단은 지난 7월 21일 열린 전국자원봉사대축제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지난 6월에는 광주시사회복지협의회와 '1004 지역사회봉사단'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BYELINE>
이영규 기자 fortun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