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태연, "'태양의 노래' 카오루 역, 욕심 많이 났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강승훈 기자] 태연이 뮤지컬 '태양의 노래'를 통해서 연기자로 변신한다.

태연은 최근 오디션을 통해서 '태양의 노래'의 여주인공 카오루 역을 따냈다. 태연은 2년 동안 진행하던 MBC 라디오 '친한친구'를 하차할 정도로 연기에 대한 욕심을 드러냈고, 특히 '태양의 노래'에 대한 애정은 남달랐다.
태연은 소설과 영화로도 만들어졌던 이 작품에 대한 출연 의지가 강했다. 오디션에 합격하기 위해서 노래 뿐만 아니라 연기 연습도 꾸준하게 해왔다.

소녀시대 멤버로 활동하기 전부터 연기 트레이닝을 받았던 태연은 가수, MC, DJ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매력을 발산했다.

연기는 처음이기 때문에 태연은 다른 사람들보다 몇 배 더 긴장하며 연습에 매진하고 있다.
서울시 오페라단 측은 "태연의 캐스팅은 적절했던 것 같다. 누구보다도 열심히 연습하고, 연기하려는 모습 속에서 공연의 성공을 예감케 하고 있다"며 "새로운 카오루 '태연'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오디션 당시 한 심사위원은 "외모와 예능에 집중되는 요즘 아이돌스타에 대한 선입견을 태연이 무참히 깨주었다. 태연을 보며 뮤지컬 무대에 바로 올라서도 충분히 소화해낼 만한 역량이 있는 야무지고 당찬 실력파 가수인 것을 알았다. '태양의 노래' 소설을 읽으며 계속 태연을 떠올리게 됐는데 소속사와 협의하는 과정에서도 내 생각과 같다는 것을 확인하게 됐다. 태연이 카오루 역을 야무지게 잘 소화해 줄 것을 믿는다.”며 캐스팅 배경을 밝혔다.

태연이 맡은 카오루는 색소성 건피증이라는 희귀병을 앓고 있어서 낮에는 태양을 볼 수 없는 역할이다.

매일 저녁 기차역에서 노래를 부르면서 생계를 이어가고 있는 카오루는 서핑 선수인 코지에게 마음을 빼앗기게 되고, 코지도 카오루의 노래에 반해 마침내 둘은 사랑하게 된다.

코지는 카오루가 시한부 인생을 살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 후 자신의 서핑보드를 팔아서 카오루의 음반을 내주기로 한다. 삶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깨달은 카오루는 태양 아래서 코지의 마음을 확인하고, 사람들에게 들려줄 마지막 노래를 부른다.

'태양의 노래' 제작진은 카오루 뿐만 아니라 '몸짱' 서핑 선수로 나오는 인물들도 신경써서 캐스팅 했다.

지난 2월 24일 오디션을 실시해서 5명의 '몸짱' 배우를 선발했다. 당시 오디션의 필수조건은 건강한 구릿빛 복근을 갖고 있는 배우였으며, 총 35명이 지원해 이 중에서 5명을 선발하게 된 것. 이들은 작품 속에서 서핑 선수로 분해 활약할 전망이다.

뮤지컬 '태양의 노래'는 소설을 바탕으로 재구성되며, 극본과 연출은 황재헌이 맡았다. 영화 원작의 대표곡인 ‘Goodbye Days''Skyline''It's Happyline' 등의 노래와 태연의 연기력을 갖춘 모습은 오는 5월 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강승훈 기자 tarophine@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이슈 PICK

  • '허그'만 하는 행사인데 '목 껴안고 입맞춤'…결국 성추행으로 고발 음료수 캔 따니 벌건 '삼겹살'이 나왔다…출시되자 난리 난 제품 수천명 중국팬들 "우우우∼"…손흥민, '3대0' 손가락 반격

    #국내이슈

  • "단순 음악 아이콘 아니다" 유럽도 스위프트노믹스…가는 곳마다 숙박료 2배 '들썩' 이곳이 지옥이다…초대형 감옥에 수감된 문신남 2000명 8살 아들에 돈벌이 버스킹시킨 아버지…비난 대신 칭찬 받은 이유

    #해외이슈

  • [포토] '아시아경제 창간 36주년을 맞아 AI에게 질문하다' [포토] 의사 집단 휴진 계획 철회 촉구하는 병원노조 [포토] 영등포경찰서 출석한 최재영 목사

    #포토PICK

  •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혼한 배우자 연금 나눠주세요", 분할연금제도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