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포털사이트에서 35만점의 세계 유명 미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됐다.
NHN(대표 김상헌)은 네이버에서 '미술작품정보(arts.search.naver.com)'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현재 1만 여 건의 미술작품과 400여 건의 전문 해설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 측은 매월 약 3만 여 점의 이미지가 업데이트 돼 오는 12월이면 약 20만 점의 고품질 미술작품을 네이버에서 감상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최종적으로는 확보한 35만 점 모두 네이버에서 서비스 될 예정이며, 전문 해설 정보 역시 올해 상반기 중에 1600여건으로 확대된다.
NHN 관계자는 "인터넷을 통한 대규모의 고화질 미술작품 감상 서비스는 네이버가 처음 선보이는 것"이라며 "이용자들은 루브르 박물관의 작품 수보다 훨씬 많은 작품을 네이버에서 감상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작품 수 증가에 맞춰 루브르박물관전, 르네상스전, 고흐전 등 미술관, 사조, 작가별로 다양한 온라인 전시회도 마련된다. 사용자들은 '이미지담기' 기능을 활용해 원하는 작품의 이미지를 블로그나 카페 등을 통해 공유할 수도 있다.
NHN 관계자는 "네이버는 신뢰도 높은 문화 예술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이용자들이 생활 속에서 좀 더 쉽게 예술작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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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현 기자 k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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