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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보다 피부'… 자외선차단제 '쑥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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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절 상관없이 사용… 매년 10% 이상 성장

매년 평균 10%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기능성화장품 시장에서도 단연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제품군이 바로 자외선차단제다. 지난 2007년 생산금액이 3246억원으로, 전년 대비 10.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생산금액은 공장에서 출하되는 완제품들의 가격을 합산한 것을 말한다.

지난해 역시 10% 이상 성장해 총 생산금액이 3600억원에 육박할 것으로 보인다. 기능성화장품 전체 생산실적 중 자외선차단제는 42%를 차지해 주름개선(28%), 미백(20%), 복합유형(10%)에 비해 월등히 높은 비율을 점유하고 있다.

이처럼 자외선차단제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것은 그동안 봄, 여름 위주로 제품을 사용했던 것과는 달리 계절에 상관 없이 제품을 사용하는 여성들이 많아지고 있는 데 따른 것이다.

특히 최근 각업체들이 기존의 자외선차단제에 비해 효능이 뛰어나고 사용감을 개선한 제품들을 잇따라 선보이면서 시장 장악을 위한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자외선차단제 전 제품의 경우 지난 1월 지경부에 의해 '차세대 일류상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니스프리, 헤라, 아이오페 등 브랜드 수 만큼이나 다양한 특징을 갖추고 있어 소비자들은 자신의 특성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헤라의 '선 메이트 에어라이트'는 특유의 촉촉한 사용감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일본 화장품 브랜드 시세이도의 '아넷사'는 지난 2000년 한국시장에 첫 선을 보인 대표적 선케어 제품. 최근 몇년간 각종 뷰티어워드에서 자외선차단제 부문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이 제품은 지난해에도 150% 가까운 매출신장세를 보였다.

이밖에 코리아나 화장품의 '로코모션 화이트 선블록', 리리코스의 '옴므 마린 선크림', 라네즈의 '옴므 선블록 로션' 등 남성용 제품들도 속속 출시되고 있다.

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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