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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누스, 지난해 국내매출 516억원…전년比 6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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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현대백화점그룹 편입 이후 실적 가파른 성장

더현대 서울 원더베드(Wonder Bed) 팝업스토어 현장 전경.

더현대 서울 원더베드(Wonder Bed) 팝업스토어 현장 전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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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현대백화점에 인수된 지누스가 국내 매트리스 시장에 빠르게 안착하고 있다. 지누스는 그룹 계열사와의 시너지 확대와 국내 전용 제품 출시 등을 통해 향후 3년 내 국내 매출 규모를 3000억원대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글로벌 가구·매트리스 전문업체 지누스는 지난해 국내 매출이 516억원(공급가 기준)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2021년 매출(310억원)에 비해 66.4% 증가하며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지누스 관계자는 “지난해 부동산 시장 침체 등으로 어려웠던 시장환경에도 2019년 한국 판매 개시 3년 만에 연매출 500억원을 넘어서며 미국을 제외한 18개 진출 국가 중 최대 판매 국가가 됐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5월 현대백화점그룹 계열로 편입된 지누스는 세계 최초로 박스를 활용한 압축포장 방식의 배송 등을 앞세워 글로벌 매트리스 기업으로 성장했다. 현재 매트리스의 본고장 미국을 비롯해 북미 온라인 매트리스 시장 1위다. 아마존 매트리스 부문 누적 판매에서도 1위를 기록 중이다.


지누스는 현대백화점그룹에 편입된 이후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해 현대백화점 신촌점, 디큐브시티 등에 지누스 매장을 새로 열었다. 더현대 서울과 천호점, 킨텍스점, 울산점 등 7개 점포에서는 팝업 스토어를 운영했다. 지난달엔 미아점에서 대규모 고객 체험형 팝업 스토어를 열었고 중동점 타 점포에서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지누스 측은 지난해 9월부터 현재까지 진행된 팝업 스토어를 찾은 고객만 40여만명에 이른다고 설명했다.


온라인 채널 확장에도 나섰다. 지누스는 지난해 9월 현대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 ‘지누스관’을 오픈했다. 지난달에는 국내 선택적 복지 1위 기업 현대이지웰의 복지전문몰에 ‘지누스 전문관’을 열었다. 현대홈쇼핑이 운영하는 종합 온라인몰인 현대H몰에서도 지누스 주요 제품을 판매 중이다.

국내 시장을 겨냥해 차별화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인 것도 실적 호조에 한몫했다. 지누스는 지난해 5월부터 국내 시장에서 다양한 신제품을 판매 중이다. 특정 국가를 위한 전용 제품을 개발한 건 한국이 처음이다.


국내 전용 제품은 국내 소비자들이 안정감 있는 지지력과 탄탄한 경도를 선호하는 점을 적극 반영했다. 개발단계에서부터 부드럽고 몸을 푹 감싸는 스타일을 선호하는 미국 제품과 차별화한 것이다. 기존 각기 다른 4개 소재로 레이어(층)으로 구성된 미국 제품과 달리 세밀하고 안정적인 지지력을 확보하기 위해 최대 11개 레이어를 복합 적용했다. ‘메모리폼 매트리스’와 메모리폼과 스프링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매트리스’ 외에도 미국 시장에는 없는 ‘고급형 스트링 매트리스’ 제품 3종도 새롭게 선보였다. 지누스 관계자는 “12만여건에 달하는 국내 고객 사용후기와 현대백화점 팝업 스토어 운영 등을 통해 얻은 고객 반응을 종합해 매트리스 선호도를 반영한 국내 전용 제품을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형 제품은 초도물량 2만여개가 두 달 만에 모두 완판됐다. 국내 리빙시장이 침체기에 들어선 지난해 하반기에도 매트리스 판매량이 50% 증가했다. 올 들어서도 고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1~2월 지누스 국내 사업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6% 증가했다.


지누스는 올해 프리미엄 매트리스 시장을 겨냥한 고품질 매트리스 시리즈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새 제품은 기존 지누스 매트리스와 완전히 구분되는 제품으로 미국에서 생산되며 고가의 매트리스와 동일 소재가 적용될 예정이다. 지누스는 본격적인 제품 라인업 확대와 영업망 강화를 통해 오는 2025년까지 국내 사업 매출 규모를 3000억원대로 끌어 올린다는 계획이다.


지누스 관계자는 “지누스는 전세계 최대 규모의 첨단 매트리스 생산시설을 보유한 글로벌 매트리스 기업”이라며 “제조 경쟁력에 현대백화점그룹의 고급 유통망을 접목해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매트리스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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