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홍콩경찰, 반환 25주년 맞아 중국식 제식훈련 전면도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존 리 홍콩 행정장관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존 리 홍콩 행정장관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기민 기자] 홍콩 경찰이 홍콩 반환 25주년인 7월1일부터 중국식 제식훈련을 전면 도입한다고 27일 중국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의 자매지인 글로벌타임스가 보도했다. 당장 홍콩 반환 25주년 기념행사에서 홍콩 경찰이 중국식 제식을 선보일 가능성도 있다.


람치와이 홍콩 경찰대원협회(JPOA) 주석은 이날 글로벌타임스에 "중국인민해방군식 제식 훈련 전면 도입은 이념적으로 상징적인 변화이자 식민지의 상징을 제거하는 것"이라며 "또 홍콩이 떼려야 뗄 수 없는 중국의 일부분이라는 것을 세계에 보여주는 상징적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이번 조치로 홍콩 경찰의 애국심이 더 강조되고, 국가 정체성이 강화할 것"이라며 "홍콩 주둔 인민해방군의 지원 덕분"이라고 덧붙였다.


홍콩 경찰이 중국식 제식 훈련을 전면 도입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홍콩 경찰은 1997년 중국 반환 이후에도 영국식 제식훈련을 받아왔으나 중국 내부에서는 식민지 시절의 유산이라고 비판을 받았다.


영국식 제식은 소총을 왼손에 들고 무릎을 90도로 올리며 걷지만, 중국식 제식은 소총을 오른손에 들고 다리를 굽히지 않고 높이 드는 것이 특징이다.

관영 중앙(CC)TV는 "지난해 2월부터 홍콩 경찰은 중국식 제식 훈련을 받았다"며 "홍콩 주둔 인민해방군은 홍콩의 5개 훈련 부대에서 총 1000명에 중국식 제식 훈련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기민 기자 victor.le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