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특실 입원' 홍남기 아들 특혜 의혹에 "국민 생사보다 내 자식이 먼저냐" 김진태 일침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진태 "의혹 당사자는 직무에서 배제해야"
여권서도 "의혹에 대해 빨리 사과해야"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이미지출처=연합뉴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윤슬기 기자]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아들의 '서울대병원 특혜 입원' 논란을 두고 국민의힘 '이재명 비리검증 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진태 전 의원이 "청탁과 특혜가 있었다면 청탁금지법 위반"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전 의원은 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국민들은 병실이 없어 코로나 걸려도 입원 못 하고 재택치료한다. 집안에 코로나균이 둥둥 떠다녀도 온 식구가 밖에 못나가고 집안에서 병균과 싸워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KBS 보도에 따르면 홍 부총리의 아들은 코로나19 치료를 위해 일반 환자의 입원 진료를 받지 않는 서울대병원 감염내과 병실에 입원했다.


김 전 의원은 "홍남기 경제부총리 아들이 서울대병원 특실에 입원했다. 다리 통증이 있다는데 응급환자도 아니었다"며 "부총리가 서울대병원장에게 전화를 건 다음 병원장이 직원들에게 지시해 입원조치가 됐다고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전 의원은 "자식 생각하는 부모 마음은 똑같다. 하지만 국민의 생사(生死)보다 내 자식 다리 아픈 게 먼저라면 고위공직자로 자격미달이다. 청탁과 특혜가 있었다면 청탁금지법 위반이다"면서 "코로나로 온 국민이 고통받고 있는 이 때 진상을 철저히 밝혀야 한다. 그때까지 기재부에 영(令)이 설 리 없다. 당사자는 직무에서 배제하는 게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의혹과 관련해 여권에서도 홍 부총리의 직접 해명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신동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해명할 것이 있다면 해명하더라도 이런 의혹이 일어난 것에 대해 빨리 사과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윤슬기 기자 seul9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