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컴 2세 경영 체제…장녀 김연수 신임 대표 선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연수 한글과컴퓨터 신임 대표

김연수 한글과컴퓨터 신임 대표

AD
원본보기 아이콘


한글과컴퓨터(한컴)가 2세 경영 체제에 돌입한다.


한컴은 2일 오전 이사회를 열고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의 장녀 김연수 총괄부사장(38)을 한컴 대표 이사로 신규 선임했다고 밝혔다. 한컴은 김 대표와 변성준 대표, 각자 대표 체제로 전환된다.

한컴은 두 대표를 각각 그룹미래전략총괄과 그룹운영총괄로 선임해 한컴을 주축으로 하는 그룹 체계를 공고히 한다.


김 신임 대표 겸 그룹미래전략총괄은 한컴과 그룹의 미래지속성장을 위한 인수합병(M&A)와 신성장동력 확보에 주력할 예정이다. 변 대표 겸 그룹운영총괄은 기존 사업들을 재편하고 그룹사들과의 협력 모델 수립, 시너지 창출에 집중한다.


김 신임대표는 보스턴대와 보스턴칼리지 대학원을 졸업하고 2006년 반도체 제조기업 위지트에 입사했고, 한컴그룹에는 2012년 합류했다.

김 신임 대표는 유럽 PDF솔루션 기업 iText를 인수해 매각을 주도했고 한컴MDS, 한컴인스페이스, 한컴케어링크, 한컴프론티스 인수 등 한컴 그룹의 M&A를 도맡았다.


그는 지난 5월 본인이 대표를 맡고 있는 HCIH를 통해 약 500억원의 지분은 인수했다. 현재 HCIH는 한컴의 10% 지분을 보유한 2대 주주다. 그는 한컴의 최대 주주인 한컴위드의 지분 9.07%도 보유하고 있다.


한컴은 이번 각자대표 체제를 통해서 내연과 외연 확장을 동시에 실현해, 한컴그룹의 성장 가속화에도 크게 기여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오피스 소프트웨어(SW)를 클라우드 서비스로 본격 확대하고, 플랫폼 기반의 신사업들을 발굴하기 위한 M&A도 적극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