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태권도 인교돈, 암 극복하고 생애 첫 올림픽서 값진 동메달(종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인교돈 선수.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인교돈 선수.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한국 남자 태권도 대표 인교돈(29·한국가스공사)이 생애 첫 올림픽 무대에서 동메달을 거머쥐었다.


인교돈은 27일 일본 지바 마쿠하리 메세 A홀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태권도 남자 80㎏초과급 동메달 결정전에서 이반 콘라드 트라이코비치(슬로베니아)를 5-4로 누르고 동메달을 땄다. 남자 58㎏급 장준의 동메달에 이은 이번 대회 태권도에서 한국이 딴 두번째 메달이다.

인교돈은 1라운드에서 탐색전을 벌이다 선취 득점에 성공하며 3-0 리드를 잡았다.


2라운드에서도 방어 위주로 경기를 펼치며 주도권을 빼앗기지 않았다. 차분히 상대의 공격을 기다리며 체력소모를 이끌어냈다. 그러다 상대의 실수를 역이용해 1점을 더 추가하며 4-0으로 라운드를 마쳤다.


3라운드에서도 인교전은 철벽방어를 유지했다. 다소 소극적인 경기 운영을 했다는 이유로 감점을 받고 상대에게 주먹 공격을 허용하는 등 점수차가 5-4까지 좁혀졌으나 결국 승리를 가져갔다.

인교돈은 22세였던 2014년 당시 림프종 진단을 받았다. 하지만 이를 극복하고 2015 광주 하계유니버시아드에서 은메달을 따며 재기에 성공했다. 그 후로도 꾸준한 성적을 내며 국내 중량급 최강자로 군림해왔다.


한편 여자 67㎏ 초과급에 출전한 이다빈(25·서울시청)은 결승에 진출, 이날 오후 9시30분 한국 태권도 첫 금메달에 도전한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