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스라엘 자국 내 팔레스타인 노동자 10만명 백신 접종키로

최종수정 2021.02.21 06:35 기사입력 2021.02.21 06:35

댓글쓰기

[이미지 출처= AFP연합뉴스]

[이미지 출처= AFP연합뉴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이스라엘이 자국 내에서 일하는 팔레스타인 노동자 10만 명에게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키로 동의했다고 AFP통신이 19일(현지시간) 팔레스타인 자치기구(PA)를 인용해 보도했다.


보건부는 양측이 바이러스 확산과 싸우기 위해 '기술적 협력'을 하기로 합의했다고 전했다. 단 백신 접종이 언제 시행될지는 밝히지 않았다.

이스라엘은 코로나19 백신으로 세계에서 가장 빠른 대중 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이후 이스라엘은 900만 전체 인구의 47% 정도인 425만명에게 화이자 백신을 접종했다. 이 가운데 288만 명은 이미 권장 사항인 2차 접종까지 마쳤다.


팔레스타인 자치기구는 다양한 제조업자들로부터 약 200만 회분의 백신을 주문해 기다리고 있다. 이는 유엔이 중ㆍ저소득 국가를 대상으로 지원하는 백신 분배 프로젝트 '코백스'와 별개로 추가되는 것이다.

팔레스타인 측은 이달 초 일선 보건 직원들에게 러시아 스푸트니크 V 백신 1만 회분과 이스라엘을 통한 모더나 백신 수천 회분 등으로 접종을 시작했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