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시진핑 "신장 발전 사업 큰 성과"…미국 신장 압박에 반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이 중국의 신장 지역에 대한 기존 정책을 유지하면서 맞대응하겠다는 의지를 강조했다. 미국이 신장 위구르자치구에 대한 중국 정책을 '인권 말살'이라고 비난한 것에 대한 반박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27일 인민일보에 따르면 시진핑 주석은 전날 베이징에서 열린 제3차 중앙신장공작좌담회에서 신장 지역 발전 사업이 큰 성과를 거뒀다고 평가했다.

시 주석은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가 신장의 사회 안정을 목표로 삼아야 한다"며 "신장 지역에서 민심을 결집해 중화민족 공동 의식을 고착하고 신장 이슬람교의 중국화를 통해 사회주의 핵심 가치관을 고취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회의에는 리커창 총리를 포함해 리잔수, 왕후닝, 자오러지, 한정, 왕양 등 중국 최고 지도부인 정치국 상무위원이 참석했다.


시 주석은 "신장 지역을 잘 다스리는 것은 중요한 문제"이며 "당 중앙 및 각 부처는 관련 업무를 철저히 해서 신장의 안정과 발전을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미국 하원은 지난 22일(현지시간) 신장 지역에서 생산한 제품을 강제노역의 산물로 규정하고 미국 수입을 금지한 법안을 가결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