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악재 연발에 경주시 '아뿔싸' … 주낙영 시장은 페북 글 삭제 '혼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과 메시지에 비난 댓글 쇄도…'팀해체' 거론에도 성난 목소리

악재 연발에 경주시 '아뿔싸' … 주낙영 시장은 페북 글 삭제 '혼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박동욱 기자] 트라이애슬론(철인3종경기) 유망주 고(故) 최숙현 선수 사건과 관련, 주낙영 경주시장이 여론의 뭇매를 맞고 있다.


지난 5월20일 일본에 방호물품을 보낸 사실이 알려진 뒤 해임을 건의하는 청와대 국민청원까지 오르는 등 혼쭐이 난 지 40여일 만에 또다시 국민적 지탄의 대상으로 떠오른 셈이다. 한달여 전처럼 자신의 페이스북에 욕설에 가까운 댓글이 쇄도하자, 주 시장은 최근 글을 모두 내리는 등 아예 '소통 통로'까지 차단하며 바짝 몸을 낮추는 모양새를 보이고 있다.

지난 2일 주 시장은 페이스북 계정에 '고(故) 최숙현 선수의 명복을 빌며 진상규명 및 사고수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란 제목의 글을 올렸지만, 되레 '매를 버는' 결과를 초래했다.


주 시장은 이 글에서 "폭행당사자인 팀닥터는 경주시와 직접적 계약관계는 없었으나 사후 추가조사 후 고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선수단은 경산시에 숙소를 두고 훈련해왔기 때문에 내부에서 어떤 일이 있었는지 관리감독을 철저히 하지 못한 측면이 있었다"며 "경주시에서는 수사에 적극 협조하고, 향후 이같은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팀 해체를 비롯한 강력한 조치 및 예방책을 강구하겠다"고 했다.


이 글에 대해 '도움을 요청할 때는 귀담아듣지 않더니 언론에 보도되니 고발조치하는 것 아니냐' '꼭 피해자가 죽어야만 관심을 갖나' '시장도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등 성난 목소리를 담은 댓글이 연일 도배되다시피 했다.

경주시청 자유게시판에도 경주시와 주 시장을 비난하는 글이 연일 이어지고 있다. 4일 낮 12시 현재 시청 게시판엔 최 선수 사건과 관련해 160여 건의 글이 올라와 있다. 경주시와 시장을 질타하는 글이 대부분인 가운데 '경주시장은 허수아비인가' '일본에 마스크 보낼 때부터 싹수를 알아봤다' '두 번 다시 경주 안 간다' 등 극단적 비난글도 이어지고 있다.


특히 주 시장이 사과문을 통해 '팀 해체'를 거론한 것과 관련, '제대로 된 인사채용도, 관리도 못했으면서 팀 해체를 고려하나' '문제가 된 인사들을 해고든지 뭐든지 인사조치해야 정상이지 팀을 해체한다니, 생각없는 공무원들의 전형적인 모습'이라는 질타가 쏟아지고 있다.


한편, 경주시는 지난 2월초 시청을 직접 찾은 최 선수 아버지로부터 딸이 훈련 중에 가혹행위를 당했다는 내용과 함께 징계 요청을 받았지만, '해외 전진훈련' 등을 이유로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최 선수는 2017년과 2019년 경주시청 소속으로 활동하다가 올해 부산시체육회로 팀을 옮겼다. 최 선수가 활동한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팀은 경주시 직장운동경기부 소속으로, 경주시체육회가 시 보조금을 받아 관리한다.




영남취재본부 박동욱 기자 pdw120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