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하이에나' 주지훈 돌직구 사랑 고백, 김혜수 "당신 아버지 곧 무너진다" 경고(종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정화 살인 사건 현장에 도착한 윤희재와 정금자. 사진='하이에나' 캡처

서정화 살인 사건 현장에 도착한 윤희재와 정금자. 사진='하이에나'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혜수 기자] 28일 방송된 SBS '하이에나'서정화(이주연 분)의 죽음에 죄책감을 느끼는 정금자(김혜수 분)와, 상속세법으로 위기에 몰리는 윤희재(주지훈 분)이 그려졌다.


피 범벅이 된 하찬호를 본 정금자는 경찰에 신고하기 전 먼저 상황을 파악해야 한다고 윤희재를 설득한다. 그리고 사건을 재구성해보고, 현장 사진을 찍는다. 정금자는 하찬호(지현준 분)에게 "하대표님이 서정화 죽였냐"고 묻지만, 하찬호는 "모르겠다"라는 말만 반복한다.

하찬호가 심신미약 상태라고 판단한 정금자는 경찰로 넘어가면 끝이라고 결론내린다. 정금자의 현장 분석이 끝나자 윤희재는 바로 경찰에 신고한다. 경찰이 도착한 후 하찬호는 현행범으로 체포된다.


사건 현장에서 나온 정금자는 윤희재에게 조실장(박수영 분)과 같이 경찰서에 가있으라고 말한다. 윤희재가 정금자에게 "서정화와 하찬호에 대해 당신이 알고 있는 게 뭔지 알아야겠다"라고 묻지만 정금자는 "나중에"라고 답한다.


경찰서에 도착한 윤희재는 하찬호에게 "무슨일이 있었는지 솔직히 얘기해달라"고 묻는데, 하찬호는 "솔직히 술을 마셔서 기억이 안난다. 내가 할 말은 그게 다다. 정변 불러달라"며 자세한 진술을 거부한다.

윤희재는 송필중(이경영 분)에게 전화를 걸어 현 상황을 "우발적 범행으로 보이며 현장이 하대표를 범인으로 지목하고 있다"고 보고 한다. 송필중은 현장에 정금자가 있었다는 사실을 알고 달가워하지 않는다. 그리고 계속 진행 상황을 보고하라고 지시한다. 그리고 하회장(이도경 분)에게 전화를 걸어 "걱정하지 말라. 다 잘될 것"이라고 알린다.


정금자는 하찬호의 이복동생 하준호에게 찾아가 서정화의 죽음을 알린다. 이어 "하찬호가 당신과 서정화 사이 의심한 거 알고 있냐"고 묻고, "서정화가 왜 그렇게 됐는지 아무도 모른다. 하찬호 말고 당신이 잡혀갈 수도 있으니 솔직하게 말하라. 오늘 서정화랑 만나거나 통화한 적이 있냐"고 재차 묻는다. 그러자 하준호는 전화만 했다고 답한다.


사진='하이에나' 캡처

사진='하이에나'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하회장을 찾아간 송회장은, 이슘의 후계자로 하혜원(김영아 분)이 아닌 하준호를 추천한다. 하회장은 하준호가 아직 너무 어리다고 말하지만, 송대표는 자기가 책임지고 쓸모있게 만들어 놓겠다고 장담한다. 이에 하회장은 찬호를 잘 부탁한다고 당부한다.


사실 정금자는 서정화 살해사건이 있기 얼마 전, 하찬호를 만났다. 하찬호는 정금자에게 "하준호와 서정화의 관계를 알고 있지 않냐"면서, "물증은 없지만 둘 사이에 무슨일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당신이 서정화를 나한테 데려왔으니까 두 사람 관계를 알아내라"고 정금자를 재촉했다.


한편 김민주(김호정 분)는 케빈정이 전화를 받지 않자 화를 낸다. 마침 김대표를 찾아왔던 마석구(송영규 분)는 "지금이 바로 적기"라면서, "하찬호가 흔들리면 송대표도 흔들릴거다. 이때 저희가 치고 나가면 된다"라며 김대표를 설득하려 한다. 그리고 하혜원을 이용하자고 말해보지만, 김대표는 "일단 송대표가 어찌 나오나 보자"며 선뜻 나서지 않는다. 마변이 한마디 더 하자 김대표는 "마변 생각은 필요없고 내가 맞다"며 마대표의 의견을 묵살한다.


정금자는 하찬호에게 당시 무슨일이 있었는지 다시 묻는다. 하찬호는 서정화 핸드폰에 위치추적 장치를 달았다고 말하면서, "다시는 나하고 같이 못지내겠다고 하길래 싸우고 달래고 빌어보고 별 짓 다했다"고 털어놨다. 이어 "술을 마셨다가 깨어나보니 정화가 누워있길래 흔들었지만 깨어나질 않았다. 정말 죽은거냐"라고 물었다.


또한 정금자가 "얼마나 마신거냐"고 묻자 하찬호는 "양주 반 병 정도 마셨다"면서, "그렇게 정신 못차릴 정도 아니었다"고 말했다. 계속해서 하찬호는 "준호가 그랬을수도 있다"라고 의심했지만, 정금자는 그에게 알리바이가 있음을 알렸다. 그러나 하찬호는 끊임없이 자신의 진술을 스스로도 못믿는 모습을 보였다.


하혜원은 하회장을 찾아가 주가가 떨어지고 있으니 지금 당장 이 사태를 해결해야 한다고 말하는데, 하회장은 "아무리 그래도 네가 대표될 일은 없다"고 단호하게 말한다. 눈치를 챈 하혜원이 "설마 준호라도 불러오실 계획이냐"라고 묻고, 자리에 있던 윤희재에게 "설마 그래서 여기 있는거냐. 이번엔 여기에 붙으시려고"라고 쏘아붙인다. 하혜원은 또 "제대로 해야 될거다. 이번엔 내가 당신의 뒤통수를 칠수도 있으니까. 아버지도 조심해야 될거다"라고 경고했다.


송대표와 만난 하의원은 이슘이 흔들리면 안되지 않냐고 말하면서, 송대표 때문에 지지율이 13% 떨어졌다고 말한다. 송대표는 "내가 올린 지지율 내가 까먹는데 무슨 상관이냐. 의원님은 앞만 보고 달려라 뒤는 내가 봐줄테니까"라고 일축한다. 하의원은 윤대법관이 이번 상속세법 반대한다는 말도 전하는데, 송대표는 이에 "내가 처리할테니 의원님은 흔들리지 말라"고 재차 당부한다.


윤희재는 하준호의 전화를 받고 만난다. 하준호는 "내가 진짜 잘할 수 있겠냐"고 묻는데, 윤희재는 "잘 하셔야 된다. 선택지가 있는게 아니다. 이미 하회장님이 결정하셨으니까"라고 답한다. 그리고 하준호를 도와줄 사람으로 케빈정(김재철)을 소개시켜 준다.


하준호와 미팅을 마치고 돌아가는 길에, 케빈정은 윤희재에게 "연락을 줘서 놀랐다"고 말한다. 이어 정변호사 안부를 물으면서 '왜 이렇게 윤변이 신경쓰이죠"라고 말하자, 윤희재는 "내가 좋아하니까.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니까. 그 말이 듣고 싶었던거냐"라고 답해 케빈정을 당황시킨다.


사진='하이에나' 캡처

사진='하이에나'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정금자는 박주호(홍기준 분)로부터 하찬호에게서 다른 약물은 검출되지 않았으나 졸피뎀 성분이 나왔다는 보고를 듣는다. 박주호는 "하찬호 누가 봐도 범인이다. 이렇게까지 하찬호 변호하는 이유가 뭐냐"고 묻는다. 정금자는 "내가 서정화에게 하찬호와 계속 만나라고 했기 때문에 서정화가 죽었다"면서, "서정화한테 마지막으로 뭐라도 하나 해줘야하지 않겠니"라고 밝혔다. 또한 아버지가 자신을 협박했다는 사실도 알렸다.


송대표는 윤충연을 만나 상속세법을 반대할 거면 차라리 그냥 가만 있으라고 위협적으로 말한다. 송대표는 "누가 그자리에 앉혀줬는데!"라며 화를 냈고, 윤충연은 "자네가 날 그런 자리에 앉혔다"며 뜻을 굽히지 않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그러자 송대표는 "반대할거면 생각만 해라. 입밖으로 내지 말고 그냥 찌그러져 있으라"고 말한다.


케빈정은 정금자를 따로 만나 권용운 검사(이기찬 분)에게 주라며 한 서류를 건넨다. 서류를 훑어본 정금자는 "이건 안한다"면서 서류를 다시 케빈정에게 준다. 정금자는 "이걸 나한테 보여준 이유가 뭐냐"고 묻고, 케빈정은 "윤변이 싫으니까"라고 답한다. 그리고 안하신다니 조금 실망이다라고 덧붙인다. 이후 케빈정은 다른 사람을 통해 권용운 검사에게 서류를 전달한다.


윤희재와 정금자는 서로 하찬호 사건에 개인 감정 섞지말라고 충고한다. 그 와중에 윤희재는 "좋아하니까.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니까" 걱정하는 거라며 정금자에게 고백한다. 정금자는 주호를 만났냐면서, 그래서 "과거의 내가 불쌍해보이냐"고 묻는데, 윤희재는 "난 정은영의 과거를 가진 지금의 정금자를 사랑하는거다. 당신이 어떤 이름이었대도, 당신은 그저 당신일 뿐이다. 싫으면 그냥 싫다고 말해라"고 거듭 고백한다.


윤희재의 고백에 정금자는 "싫지 않아 당신"이라고 말하면서, "당신 아버지, 곧 무너질거다. 늦기 전에 막아라"고 알려준다. 정금자의 말에 윤희재는 충격을 받는다.


SBS 드라마 '하이에나'는 매주 금토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강혜수 객원기자 weltebosh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