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로나19, 눈으로도 전염 가능성…中연구진 발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7일 서울 이화여자대학교 아산공학관에서 방역업체 관계자들이 내부 방역작업을 하고 있다. 이화여자대학교는 지난 25일 아산공학관을 방문한 학생의 가족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건물을 폐쇄하고 건물내 출입을 통제 했다./강진형 기자aymsdream@

27일 서울 이화여자대학교 아산공학관에서 방역업체 관계자들이 내부 방역작업을 하고 있다. 이화여자대학교는 지난 25일 아산공학관을 방문한 학생의 가족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건물을 폐쇄하고 건물내 출입을 통제 했다./강진형 기자aymsdream@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문제원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이 호흡기 뿐 아니라 눈 부위를 통해서도 전염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28일 중국 저장 대학 공식 위챗(중국판 카카오톡) 계정에 따르면 저장대학의학원 부속 제1 병원 선예 부원장이 이끄는 연구진은 최근 이런 연구결과를 '의학 바이러스학 잡지(Journal of Medical Virology)'에 발표했다.

연구진은 결막염을 앓고 있던 환자 1명의 눈물과 결막 분비물 샘플을 핵산검사한 결과 코로나19 양성반응이 나왔다고 설명했다.


이 환자의 왼쪽 눈 결막염은 코로나19에 따른 것으로, 입원 전에는 증상이 없었다.


연구진은 "핵산검측 결과 결막염에 걸린 왼쪽 눈에서 코로나19 검사 양성이 나왔다"며 "오른쪽 눈은 음성이었다. 정확성을 위해 세 차례에 걸쳐 검사했는데 결과는 모두 같았다"고 설명했다.

현재 이 환자는 항바이러스 치료를 받아 코로나19가 완치됐고, 결막염 증세도 좋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선 부원장은 "이 환자의 결막염과 코로나19가 관련 있으며, 눈 부위를 통해 코로나19가 전염될 위험이 있다는 점, 호흡기가 코로나19 전염의 유일 경로가 아닐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 논문의 결론"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의료진이 의심환자 검사 시 마스크 착용 외에 보호안경도 써야 한다"며 "이 연구는 코로나19 예방통제지침 개선에 과학적 근거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문제원 기자 nest263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