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경제과학원 도내 中企 4곳에 '특허기술' 이전 성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기경제과학원 도내 中企 4곳에 '특허기술' 이전 성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바이오센터가 도내 기업 4곳과 사업화 성공을 위해 손을 잡았다.
경기경제과학원은 지난 달 31일 수원 광교테크노밸리 내 경기바이오센터 6층 회의실에서 ㈜나인비, 한솔생명과학㈜, ㈜닥스메디, ㈜한솔바이오텍 등 도내 바이오기업 4개사와 '바이오센터 보유 지식재산 사업화 기술이전 협약식'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바이오센터가 보유한 우수술을 도내 기업들과 공유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한 사업화 성공으로 연결짓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에 따라 천연물 유래 우수기술 4건이 기업에 이전된다.
협약식에 참석한 4개사는 지난해 10월 열린 '바이오센터 R&D 우수기술 기업설명회'에서 관련 기술에 관심을 갖고 사업화 신청, 연구지원을 받은 업체들이다.

이들은 바이오센터와의 공동연구를 통해 시제품 개발 2건, 상표등록 2건, 특허출원 1건, 신규고용 3명 등의 성과를 창출하는 등 신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경기경제과학원 관계자는 "미래 신성장산업인 바이오산업 생태계가 경기도를 중심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바이오센터가 보유한 R&D인프라와 고급 인력을 기반으로 경기도 바이오산업의 발전을 위해 전방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경기경제과학원은 바이오센터가 보유한 우수기술이 도내 기업들과 공유되고 기술 정착과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연구성과 확산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참여기업은 오는 10일부터 30일까지 경기경제과학원 홈페이지(www.gbsa.or.kr) 또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신청, 확인하면 된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