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CU와 드림웍스가 만났다.
드림웍스픽처스는 남녀노소가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국내에서도 두터운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다. CU는 드림웍스 작품 중 슈렉, 쿵푸팬더, 트롤 등 원작 캐릭터를 이등신으로 변형한 SD(Super Deformed)캐릭터 ‘드림웍스 KOUKOU’를 활용, 20여가지 상품을 선보인다.
영화 트롤의 주인공인 ‘파피’, 쿵푸팬더 주인공 ‘포’ 등의 얼굴이 들어간 ‘드림웍스 원형볼(2500원)’, 영화 트롤, 슈렉의 주인공 커플이 디자인된 ‘드림웍스 하트(6000원)’, 초콜릿, 캔디, 젤리빈를 각각 유리병에 담아 드림웍스 캐릭터로 포장한 ‘드림웍스 버틀(9000원)’ 등 1만원대 이하 상품들은 알찬 구성에 드림웍스의 귀여운 캐릭터를 입혔다.
CU가 지난해 밸런타인데이 관련 SNS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특정 브랜드 상품에 대한 언급은 전년 대비 9.7%포인트 감소한 반면, 캐릭터, 포장, 색상 등 비주얼적 요소에 대한 언급은 전년보다 15.0%포인트 늘어난 36.4%였다.
이 밖에도 CU는 인기 아이돌 그룹 워너원과 협업한 ‘가나X워너원 패키지 팩’, ‘킨더조이 세트’ 등 유명 브랜드 초콜릿과 연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부케세트' 등 밸런타인 기획 상품도 40여 가지 준비했다.
이번 밸런타인데이가 설 연휴 하루 전날인 것에 맞춰 지미추 맨 아이스 향수(30㎖, 4만900원), 삼성 기어 VR(14만3000원), 샘소나이트 백팩(14만3000원) 등 프리미엄 상품 9종도 무료 택배로 선보인다. 원플러스원(1+1), 투플러스원(2+1) 등 증정 이벤트 상품도 70여 가지로 풍성하게 준비했다.
한편 CU는 BC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하는 고객에게 즉시 1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할인 이벤트를 오는 9일부터 14일까지 진행한다. SKT 통신사 할인과 중복 적용도 가능하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마스크 다시 꺼내야…'발작성 기침' 환자 33배 급...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