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마트폰 오래 사용하면 눈병 위험 증가…눈 건강에 좋은 음식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민재 인턴기자]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할수록 눈병 위험이 증가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서울대병원 박수경(예방의학)·유형곤(안과) 교수팀은 28일 중고등학생 734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펼친 연구결과를 국제학술지 '안과 역학지'(Ophthalmic Epidemiology) 를 통해 발표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장시간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안구가 충혈되거나 안구 건조증 등 각종 눈병 증상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았다.

연구팀은 서울·부산·시흥의 중고등학생 734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결과 스마트폰 하루 사용시간(2시간 미만, 2시간, 2시간 이상)이 길어질수록 안구의 자각증상(시야흐림, 충혈, 시야 장애, 분비물, 염증, 눈물, 건조증 등)을 더 많이 호소했다고 전했다.

특히, 하루 3시간씩 스마트폰을 1년 동안 사용한 청소년들 보다 하루 3시간씩 4년 넘게 사용해왔던 이들에게서 안구 자각증상 7가지 중 5개 이상의 증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3.1배 더 높았다.
스마트폰을 장기간 본다면 눈이 피로해져 구토증세를 일으키거나 충혈, 노안, 백내장, 녹내장, 포도막염과 같은 눈병이 생길 수 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원본보기 아이콘

스마트폰이 눈병 위험을 높이는 이유로는 스마트폰이 모니터 눈부심 등으로 동공 근육을 긴장시켜 눈 건강을 해치는 점이 꼽힌다. 연구팀은 "건강한 눈을 위해서 하루에 스마트폰을 2시간 이내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또 평소 정기적인 눈 휴식 및 충분한 수분 섭취가 예방법이 매우 중요하다. 눈이 뻑뻑하다고 느낀다면 인공눈물 사용도 좋다고 안과 전문의들은 조언한다. 평소 치즈 그리고 시금치, 당근과 같은 녹황색 채소, 오메가 3와 같은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된 등푸른 생선을 섭취하는 것도 눈 건강에 좋다.




김민재 인턴기자 mjlovel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