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종길 기자]문화체육관광부와 산업통상자원부는 19일~21일 중국 쓰촨(四川)성 충칭(重慶)시에서 진행한 '2016 코리아브랜드 및 한류상품박람회'가 성황을 이뤘다고 22일 전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코트라가 공동 주관한 박람회에는 현지 관람객 약 1만5000명이 찾았다. 특히 K팝·방송·게임 등으로 구성된 '콘텐츠관'과 화장품·패션·식품 등으로 이뤄진 '고급 소비재관' 등은 계속된 관람 행렬로 발 디딜 틈이 없었다. 드라마 '태양의 후예' 등 한류 콘텐츠를 테마로 한 포토존도 관람객의 눈을 사로잡았다.
20일 박람회 전시장 메인 무대에서 펼친 아이돌 그룹 블락비와 전설 등의 공연과 한류스타 추자현의 팬사인회도 장사진을 이뤘다. 콘텐츠 상담 역시 영상 제작사 에픽캔이 충칭의 콘텐츠 제작 및 투자사인 '반키기업 충칭지성고원 문화전파유한공사'와 웹 드라마 '온리 유'(Only You)를 위해 손을 잡는 등 열여덟 건의 계약 성사로 이어졌다.
송성각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다양한 한류 콘텐츠들이 서부 내륙 등 중국 전역으로 확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했다.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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