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관악구, 불합격놀이시설로 폐쇄된 어린이공원 6곳 정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주민의견 최대한 반영해 어린이들과 함께 온 어른들도 쉴 수 있도록 휴게 및 운동공간 마련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관악구(구청장 유종필)는 주택가, 아파트 주변에 있지만 시설이 낡고 오래돼 어린이들이 찾지 않는 공원을 재정비해 주민들에게 개방했다.

이번 사업은 불합격놀이시설로 폐쇄된 공원의 놀이시설을 어린이들 공간으로 돌려주자는 주민의 제안으로 서울시 주민참여예산사업에 선정돼 시행하게 됐다.
특히 보다 많은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지난 4월부터 사업설명회 등을 개최했으며 약 3개월간 공사기간을 거쳐 6개소의 안심어린이공원을 조성했다.

청룡동 용담어린이공원을 비롯 은천· 인헌· 대협· 해바라기· 약수암어린이공원 총 6개소 정비,조합놀이대 사면미끄럼틀 자가발전놀이시설 등 어린이들이 흥미를 가질 만한 다채로운 놀이시설을 설치했다.

그리고 놀이터 바닥을 친환경 고무칩으로 포장해 어린이들이 마음껏 뒹굴며 뛰어다닐 수 있도록 조치했다.
또 주민의견청취회 등에서 제시된 휴게공간을 위해 등의자, 원형의자 등을 공원 곳곳에 설치했다.
어린이공원

어린이공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이와 함께 공원에 온 부모, 어르신들이 간단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체육시설물도 마련해 뒀다.

그리고 수목 5000주를 공원 안팎에 심어 주민들이 자연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야간에 인적이 드문 용담, 인헌, 대협 어린이공원 3개소에는 폐쇄회로(CC)TV를 설치해 쓰레기무단투기 방지 및 각종 범죄에 대비토록 했다.

7세 자녀를 둔 주민은 “놀이터 바닥이 모래로 돼 있을 때는 아이 옷이 금방 더러워지고 유해 물질이 모래에 섞여 있을까 걱정을 많이 했었다”면서 “푹신한 바닥으로 바뀐 공원에서는 아이가 뛰어놀아도 안심이 돼 자주 공원에 오고 있다”고 말했다.

구는 2010년부터 공원마다 우주, 동물 등 다양한 주제로 테마를 부여해 ‘창의어린이공원’을 만들고 있다.

관악구 내 공원 13곳이 현재까지 창의어린이공원으로 조성됐으며 올해 8곳을 마무리하면 안심어린이공원을 비롯해 아이들이 뛰어 놀 수 있는 놀이시설을 갖춘 공원은 총 74개소가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