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40만명 이상 찾은 괴산 ‘산막이옛길’의 무한변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매주 금·토요일 오후 차돌바위나루 쉼터서 클래식, 가요, 팝송, 성악, 난타공연…최근 산막이옛길 배경 노래 만들어져 눈길, 테마산책로 출렁다리 조성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중부권 명품 둘레길로 이름난 충북 괴산 산막이옛길의 무한변신이 눈길을 끈다. 가을을 맞아 매주말 문화공연이 펼쳐지고 산막이옛길을 배경으로 한 노래까지 만들어져 전국적으로 유명한 힐링관광지로 뜨고 있다.

괴산군은 지난해 140만2000여명이 다녀간 산막이옛길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주기 위해 이달부터 매주 금·토요일 오후 2시~3시30분 옛길 부근 차돌바위나루쉼터에서 클래식, 가요, 팝송, 성악, 난타공연을 펼치고 있다.

공연은 충주신포니에타 오케스트라(총감독 천기혁)가 맡아 다음달 25일까지 이어진다.
괴산군은 매주 공연내용과 관광객들 호응도 등을 파악해 문화공연을 계속할지, 더 늘릴지 여부와 종류, 횟수 등 운영방법을 달리할 예정이다.

괴산군 관계자는 “산막이옛길을 찾는 관광객들에서 볼거리를 안겨주기 위해 공연을 기획하게 됐다”며 “산막이옛길의 아름다운 자연경관도 감상하고 문화공연도 즐기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괴산호 주변의 산막이옛길은 괴산군 칠성면 외사리 사오랑마을에서 산골마을인 산막이마을까지 연결된 10리(4km) 옛길로 동양미를 간직한 친환경 둘레길이다.

연리지, 정사목, 소나무출렁다리, 망세루, 고공전망대, 호수전망대 등 26곳의 볼거리에 스토리들이 담겨 있다. 2007년 갈은권역의 농촌마을 종합개발사업으로 만들어진 산막이옛길은 황포돛배와 유람선을 타고 청정자연생태계인 호수도 여행할 수 있어 길손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다.

이런 흐름 속에 최근 산막이옛길을 배경으로 한 노래까지 만들어져 눈길을 끈다.

충북 괴산군 문광면 출신으로 지난해부터 괴산군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인기가수 청이가 취입한 신곡 ‘산막이옛길’은 임각수 괴산군수가 작사하고 유영한씨가 작곡했다.

가수 청이는 ‘2014년 괴산고추축제’ 마지막 날(8월31일) ‘괴강가요제’ 때 나흘간 축제현장에서 열린 팬사인회 및 음반홍보수익금 전액(119만2000원)을 괴산군민장학금으로 내놨다.

산막이옛길의 무한변신은 여기에 그치지 않는다. 괴산호를 가로지르는 테마산책로 출렁다리가 들어서는 것이다. 충청도 양반길과 연계한 관광코스개발을 위해서다. 통과형 관광에서 체류형 관광으로 지역경제에 보탬이 될 것이란 분석이다.

중부내륙권 광역관광개발사업의 하나로 만들어지는 출렁다리는 28억5000만원이 들어간다. 지난 6월 실시설계를 발주했고 내년 말까지 공사가 마무리된다. 칠성면의 사오랑과 갈론을 잇는 출렁다리는 너비 2m, 길이 150m의 현수교다.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