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주 연속 우승 도전 김청의 "후회 없는 경기 할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청의[사진 제공=대한테니스협회]

김청의[사진 제공=대한테니스협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나석윤 기자]"매 경기 최선을 다해 임한 것이 결승 진출이라는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 결승전에서도 후회 없는 경기를 해 마무리 잘 하고 싶다."

28일 국제테니스연맹(ITF) 김천 국제남자 퓨처스 2차대회 남자 단식 결승에 진출한 김청의(24·안성시청·세계랭킹 507위)의 소감이다.
김청의는 이날 김천 스포츠타운 테니스코트에서 열린 대회 남자 단식 준결승에서 우치다 카이치(일본·세계랭킹 1111위)를 세트스코어 2-0(6-4, 6-0)으로 꺾고 결승에 올랐다. 지난주 1차 대회에서 정상에 오른 뒤 2차 대회에서도 우승할 수 있는 기회를 맞았다.

김청의는 1세트 초반 게임스코어 2-2에서 상대 서브게임을 브레이크하고, 자신의 서브게임을 따내며 4-2로 주도권을 잡았다. 그리고 2세트에는 더블폴트 등 실책을 연발한 상대에 단 한 게임도 내주지 않고 결승행을 확정지었다. 29일 결승전에서 손지훈(21·건국대·세계랭킹 1949위)을 꺾고 올라온 와타누키 유스케(일본·세계랭킹 634위)와 맞붙는다.

이예라[사진 제공=대한테니스협회]

이예라[사진 제공=대한테니스협회]

원본보기 아이콘

한편 같은 장소에서 열리고 있는 국제여자 서키트 대회에서는 이예라(27·NH농협은행·세계랭킹 413위)가 오카무라 교카(일본·세계랭킹 949위)를 2-0(6-3, 6-0)으로 누르고 1차 대회에서 이어 2연속 우승에 도전한다.
경기 초반 상대의 변칙적인 공격에 주춤하던 이예라는 게임스코어 2-3에서 상대 서브게임을 브레이크하며 3-3 동점을 만들었고, 이어 세 게임을 연이어 따내 1세트를 가져왔다. 2세트에서는 노련한 경기운영과 상대 코트 구석을 찌르는 스트로크를 앞세워 6-0으로 승리하며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다.

경기 뒤에는 "최대한 집중력을 잃지 않기 위해 노력한 것이 승리의 요인"이라며 "상대 공격에 맞춰 패턴에 변화를 줬고 범실을 유도해 경기를 쉽게 끌고 나갈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예라는 결승전에서 정수남(16·원주여고)에 2-1(4-6, 6-2, 6-2) 역전승을 거둔 최지희(20·수원시청·세계랭킹 525위)와 승부를 겨룬다. 이예라는 지난주 1차 대회 결승전에서 최지희를 만나 2-0(6-2 6-2)으로 승리한 바 있다.




나석윤 기자 seokyun198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