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월호 침몰]외국인 3명 시신 수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목인 기자]세월호 침몰 사고로 실종됐던 외국인들의 시신이 잇따라 발견됐다.

21일 범정부사고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러시아인 학생 세르코프(Serkov·18)군과 중국 국적의 조선족 이도남(38)씨, 중국인으로 추정되는 리시앙하오(Li Xiang Hao·46)씨의 신분증을 지닌 사망자가 발견돼 시신을 수습했다.
대책본부가 공식 확인한 외국인 탑승자 가운데 조선족 한금희(37·여)씨는 여전히 실종상태다. 필리핀 국적 카브라스 알렉산드리아(40·여)와 마니오 에마누엘(45·남)은 다른 승객과 함께 구조됐다.

한금희씨 가족들에 따르면 안산의 한 회사 동료인 한씨와 이씨는 결혼을 앞두고 어렵게 휴가를 얻어 세월호에 자동차를 싣고 제주로 향했다.

이들은 출발 당일 짙은 안개로 출발이 지연되자 선사측에 화물칸에 실은 차량을 빼고 여행을 취소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나 선사 측은 곧 출발할 시각이라 차량을 빼기가 어렵다고 했고 어쩔 수 없이 여행을 떠난 것으로 전해졌다.
러시아 국적의 세르코프군은 중도입국 학생으로 한국인을 만나 결혼한 어머니를 따라 한국에 온 뒤 안산시 선부동에서 생활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대책본부가 공식 확인한 외국인 탑승자 명단에 없었던 리시앙하오라는 이름의 신분증을 가지고 있었던 남성 사망자는 중국인으로 추정되며 발견 당시 검정색 점퍼와 검정색 등산복, 운동화 차림인 것으로 알려졌다.

대책본부는 애초 중국인 승객을 2명이라고 밝혔으나 중국 외교부는 지난 18일 '세월호'에 탑승했다가 실종된 중국인 총 4명이라고 밝힌바 있다.



조목인 기자 cmi072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