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꽃할배'도 감탄한 세계 3대 박물관, 어딘가 하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3대 박물관. (출처: 루브르 박불관 캡처)

▲ 3대 박물관. (출처: 루브르 박불관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세계 3대 박물관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tvN에서 방송된 '꽃보다 할배' 스페인 편에서 바르셀로나 '가우디 건축의 성지'를 방문한 출연진들이 "루브르박물관 보다 낫다"고 감탄하면서 눈길을 끈 것.
세계 3대 박물관은 프랑스의 '루브르 박물관', 바티칸시티의 '바티칸 박물관', 영국의 '대영 박물관'이다.

루브르 박물관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미술품을 소장하고 있는 박물관이다. 루브르 박물관은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모나리자'와 안토니오 카노바의 '큐피드와 프시케' 등 200여만 점의 미술품을 소장하고 있다.

바티칸 박물관은 바티칸 교황궁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역대 로마교황이 수집한 방대한 미술품과 고문서 자료들이 소장되어 있다. 미켈란젤로 부오나로티의 '최후의 심판'과 라파엘로 산치오의 '아테네 학당' 등 벽화와 장식이 바티칸 박물관에서 유명하다.
대영 박물관은 희귀한 고고학 및 민속학 수집품을 소장하고 있다. 주로 이집트, 아시리아, 바빌로니아, 인도, 그리스, 로마, 중국 등 각국의 각 시대 문화를 대표하는 작품들을 독특한 전시법으로 전시한 것이 대영박물관의 특징이다.

세계 3대 박물관을 접한 누리꾼은 "세계 3대 박물관, 한 곳이라도 꼭 가봐야지", "세계 3대 박물관, 우리나라에도 이런 세계적인 박물관이 생겼으면 좋겠다", "세계 3대 박물관, 역시 남달라"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