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미스터미스터 측 "SM 횡포에 저항하기 위해 '디스'"(전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미스터미스터 측 "SM 횡포에 저항하기 위해 '디스'"(전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e뉴스팀] 그룹 미스터미스터 측이 '디스 논란'에 대해 입을 열었다. 바로 신곡 '미스터미스터'의 내용이 SM엔터테인먼트의 횡포에 대한 저항이라는 것.

미스터미스터의 소속사 위닝인사이트엠 이성호 대표는 5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SM엔터테인먼트를 '디스'한 것이 맞다"면서도 "소녀시대에게는 어떠한 유감도 없음을 밝힌다"고 했다.
미스터미스터는 지난달 28일 소녀시대의 컴백곡과 같은 'Mr.Mr.'를 발표했다. 특히 이 곡에는 '어떻게 그래 내가 여기 있는데 / 그렇게 쉽게 커튼 밖으로 나와 걸 / 너란 주인공을 위해 나는 점점 희미해져 / 난 루저인가 넌 위너인가' 등의 의미심장한 가사로 '디스'의 의미를 담은 것이 아니냐는 추측을 낳았다.

이에 대해 위닝인사이트엠은 "노래 제목이 같은 경우와 현재 활동하고 있는 신인 가수의 이름을 제목으로 쓰는 경우는 확연히 다른 것"이라면서 "소녀시대라는 대스타의 타이틀곡이 '미스터미스터'로 정해진 그 순간부터 우리의 이름은 각종 포털과 웹에서 사라지기 시작했다"고 강조했다.

또 "SM의 가수와 함께 수차례의 음악방송을 같이 하기도 한 신인가수의 이름을 제목으로 정했을 과정은 그저 '무시'라고 밖에 볼 수 없다. 어떤 SM 관계자도 이해를 구하거나 언질조차 준 적이 없었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만일 미스터미스터가 다른 YG, JYP등 대형기획사 소속의 데뷔 2년차 신인 그룹이었다면 어땠을까. 과연 그대로 진행 했을까"라며 "단지 소형 기획사의 알려지지 않은 신인이라는 이유로 노력과 땀이 무시돼도 된다고 생각하는 것은 횡포"라고 분개했다.

끝으로 이 대표는 "일각에서 소녀시대에게 편승한 마케팅이라고 한다. 맞다"면서 "미스터미스터의 매니저로서 '미스터미스터'가 노래제목이 아닌 가수의 이름인 것을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하, 위닝인사이트엠 이성호 대표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십니까?

미스터미스터 소속사 위닝인사이트엠 대표 이성호입니다. 작금 붉어지는 소녀시대 디스 논란에 대해 조심스레 글을 씁니다.

디스를 한 것은 맞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SM엔터테인먼트를 향한 것이지 소녀시대에게는 어떠한 유감도 없음을 밝힙니다.

대형기획사와 소형기획사, 횡포와 저항의 차원임을 먼저 알리려합니다.

저는 20여 년간 300곡 이상의 음반 제작을 하였으며 무엇보다 음악을 사랑하는 소형기획사의 제작자입니다. 대한민국에 SM과 같은 대형 제작사는 5-6개에 불과합니다. 나머지는 2-300개의 소형 제작자이며 그들 역시 대형기획사 못지않은 피와 땀을 들여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사실 대형기획사도 이들 때문에 더 큰 존재감을 발한다 해도 과언은 아닐 것입니다.

허나, 대형자본만으로 음악시장의 상도덕을 어긴다면 재래시장에 침투하여 그들의 생계를 위협하는 대형마트와 다른 점이 무엇이란 말입니까?

많은 분들은 겨우 제목이 같다고 디스를 하냐고 말씀 하시더군요. 하지만, 그 내면을 보면 다각적인 시각과 입장이 존재합니다. 노래제목이 같은 경우와 현재 활동하고 있는 신인가수의 이름을 제목으로 쓰는 경우는 확연히 다른 것입니다.

어떤 분들은 비약이라고도 하십니다. 하지만, 소녀시대라는 대스타의 타이틀곡이 '미스터미스터'로 정해진 그 순간부터 저희의 이름은 각종 포털과 웹에서 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지난 2년간 발표했던 5개의 앨범들은 이미 소녀시대의 '미스터미스터' 밑으로 밀린지 오래고 포털사이트 검색 시 가장 위에 보이는 것은 '미스터미스터'의 사진과 프로필이 아닌 소녀시대의 뮤직비디오가 그 자리를 대신하고 있습니다.

저와 저의 직원들, 그리고 미스터미스터 아이들이 오랜 시간 '미스터미스터'라는 이름을 알리려 피땀 흘려 노력했습니다.

안타깝습니다. 무엇보다 저희 아이들의 땀과 노력이 점점 사라져 가고 있음이 가슴 아픕니다.

많은 분들이 SM이 '미스터미스터'를 몰랐을 수도 있지 않느냐 고 말합니다. 곡의 제목을 정하는 일은 신중한 일입니다. 누구나 새 음반이 나오기 전에 검색한번쯤은 해보고 제목을 정합니다.

SM의 가수와 함께 수차례의 음악방송을 같이 하기도 한 신인가수의 이름을 제목으로 정했을 과정은 그저 '무시'했다고 밖에 볼 수 없습니다. 제가 만난 어떤 SM관계자도 저에게 이해를 구하거나 언질조차 준 적이 없었으니 말입니다.

SM측과 일각에서는 소녀시대에게 편승한 마케팅이라고 합니다. 맞습니다. 마케팅입니다.

저는 매니저입니다. 저는 미스터미스터의 매니저로서 '미스터미스터'가 노래제목이 아닌 가수의 이름인 것을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허나, 분명한 것은 SM의 전횡이 아니었다면 이런 마케팅 따위 하지 않았을 거란 사실입니다.

만일 미스터미스터가 다른 YG, JYP등 대형기획사 소속의 데뷔 2년차 신인 그룹이었다면 어땠을까요? 과연 그대로 진행 했을까요?

단지 소형 기획사의 알려지지 않은 신인이라는 이유로 노력과 땀이 무시되어도 된다고 생각하는 것은 횡포입니다.

어쩌면, 저의 이런 행동도 어쩌면 아주 작은 목소리로 묻힐지 모릅니다. 그들은 거대하고 우린 아직은 작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작은 목소리라도 내려고 합니다. 바라만 보기엔 우리의 땀도 소중하기 때문입니다.




e뉴스팀 en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