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T, 글로벌 무선인터넷 협의체 WBA 이사회멤버 선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성훈 기자] KT (대표 이석채)는 세계 최대 무선 초고속인터넷 사업자협의체인 ‘와이어리스 브로드밴드 얼라이언스’(Wireless Broadband Alliance, WBA)의 이사회 멤버로 선출돼 관련 국제 표준을 주도하고, 와이파이 관련 글로벌 협력을 모색할 수 있게 됐다고 14일 밝혔다.

WBA는 글로벌 와이파이 로밍을 위해 네트워크/기술/기기 전반에 걸쳐 국제표준을 정립하고 이를 확산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협의체로 관련 통신사와 장비, 단말기 제조사가 대거 참여하고 있다.
이번에 이사회 멤버로 선출된 KT는 미국 AT&T, 일본 NTT, 영국 BT 등 해외 주요 통신사 등과 협력을 더욱 강화해 이용 가능한 와이파이 해외 커버리지를 확대하는 것은 물론 저렴하게 안정적인 와이파이 해외 로밍서비스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KT에 따르면,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열린 총회에서는 60개 사업자, 150명 이상의 관련업계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폰과 태블릿PC의 급격한 확산으로 인한 전세계적인 데이터 폭발(Data Explosion) 현상과 이에 따라 점차 중시되는 와이파이 네트워크와 동종/이종 네트워크 간의 로밍 및 향후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가 이뤄졌다.

KT 개인고객부문 무선데이터사업본부 한원식 본부장은 이번 총회에서 단일사업자로는 세계 최대 와이파이존을 보유한 KT의 현황과 글로벌 와이파이 로밍 표준화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한 회원사간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주도적인 참여를 약속했다.
지난 2003년 결성된 WBA는 BT, 도이치텔레콤, 오렌지, NTT, AT&T 등이 주요 회원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올들어 NTT도코모, 버라이즌, 시스코, 구글, 인텔, 스카이프 등 16개사가 새롭게 회원사로 참여해 세를 키우고 있다. KT는 2003년 창립멤버이자 초대 의장사였으며, 이번에 이사회 멤버로 참여해 회원사들과 함께 WBA를 이끌어 간다는 방침이다.



조성훈 기자 searc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