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경협, 회원사 내수활성화·소상공인 지원캠페인 참여독려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회원사에 공문발송…설선물 우리 농축산물 구매독려 등

한국경제인협회는 13일 회원사들에 내수 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캠페인 참여를 요청하는 공문을 보냈다고 밝혔다.


류진 한국경제인협회 회장이 지난 7일 서울 영등포구 대림동 우리시장 족발집을 찾아 상인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한경협 제공

류진 한국경제인협회 회장이 지난 7일 서울 영등포구 대림동 우리시장 족발집을 찾아 상인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한경협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한경협이 회원사에게 협조 요청한 사항은 설 명절 선물 시 우리 농축수산물 구매, 설 연휴 전후 임직원 연차휴가 사용 독려, 설 연휴 기간 국내 여행 권장, 온누리상품권 사용 촉진, 협력사 납품대금 조기 지급, 행사 조기 계약 및 계약금 선지급이다.

한경협에 따르면 소상공인들은 경기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소상공인 생활안정과 노후보장을 위해 운영하는 '노란우산' 공제에서 폐업사유로 지급한 지난해 공제금 지급액은 1조3019억원(지난해 11월 기준)이다. 이는 전년 동기(1조1820억원) 대비 10.1% 늘어난 규모로 역대 최대다.


이상호 한경협 경제산업본부장은 "경기부진이 장기화되는 가운데 정치적 불확실성이 가중되면서 소상공인의 어려움이 심화하고 있다"며 "설 연휴를 맞이해 소상공인 어려움을 타개하기 위한 기업들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