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어린이날 100주년 맞은 식품업계… "재미와 의미 모두 챙긴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오리온 '공룡 변신놀이 선물세트'

오리온 '공룡 변신놀이 선물세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이번 어린이날은 뭐 특별한 게 없을까?”


올해로 어린이날이 100주년을 맞은 가운데 식품업계가 다양한 행사와 프로모션을 통해 재미와 의미 모두 챙기기에 나섰다.

4일 제과업계에 따르면 오리온 은 어린이날을 앞두고 온라인 전용 한정판 ‘공룡 변신놀이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공룡 모양 패키지에 꼬북칩·초코송이·고래밥 등 과자 10종을 담은 이 제품은 박스 포장재를 함께 들어있는 스티커팩 등을 이용해 공룡 장난감으로 만들 수 있도록 구성해 활용도를 높였다. 크라운제과 도 꿀벌과 거북이 등 동물 캐릭터가 그려진 백팩에 마이쮸·빅파이 등 비스킷과 캔디를 담은 과자 선물세트 5종을 선보였다. 1만원이 넘지 않은 가격에 다양한 사이즈와 캐릭터를 취향대로 고를 수 있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매일유업 상하농원에서 '어린이마을'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매일유업 상하농원에서 '어린이마을'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야외활동이 본격화하는 계절이 돌아온 만큼 다양한 체험을 통해 즐길거리 제공에 집중한 곳도 있다. 매일유업 은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에서 ‘어린이마을’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프로그램인 ‘꼬마농부 잼잼 꾸러미’에 참여하면 옥수수 모종 심어보기, 잡초뽑기 대회, 사생대회 등 농부체험을 해볼 수 있다. 참가자들에게는 숙박권 등 경품도 제공한다. 상하농원 관계자는 “자연과 교감할 수 있어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어 유대감을 형성하기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100주년 어린이날이라는 의미에 집중해 사회공헌에 나서는 곳들도 있다. SPC그룹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무연고 아동을 돕는 ‘SPC해피쉐어 캠페인’을 진행한다. 고객이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에 소개된 사연에 응원 댓글을 달거나 공유하면 SPC행복한재단이 일정 금액을 적립해 기부한다. 농심 은 백혈병소아암 어린이를 위해 스낵·음료 등으로 구성된 선물세트 600개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