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신임 행안부 차관에 고규창…""중앙·지방 두루 거친 행정 전문가"

최종수정 2021.08.05 10:37 기사입력 2021.08.05 10:37

댓글쓰기

신임 재난안전관리본부장엔 이승우 재난협력실장

고규창 신임 행정안전부 차관 [이미지출처=연합뉴스]

고규창 신임 행정안전부 차관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새 행정안전부 차관에 고규창 기획조정실장(57)을, 재난안전관리본부장에는 이승우 재난협력실장(53)을 5일 임명했다.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이 같은 내용의 인사를 발표하면서 "신임 고 차관은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의 주요 직위를 거쳐 행안부 기획조정실장으로 재직하고 있는 행정 전문가"라고 말했다.

이어 "지역 현장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탁월한 정책기획능력을 갖춰 주민 중심 자치분권,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균형 뉴딜, 정부혃신 등 국정과제를 차질 없이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고 신임 차관은 청주고와 서울대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행정학 석사, KDI 국제정책대학원 석사, 경희대 행정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행시 33회로 충청북도 행정부지사, 행안부 지방재정경제실장과 기획조정실장 등을 거쳤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재난안전관리 본부장에는 이승우 재난협력실장을 임명했다. 박 수석은 "행안부에서 재난 안전 관련 핵심 직위를 두루 거친 관료"라면서 "다양한 재난 대응 경험과 업무 추진력을 바탕으로 코로나19 총력 대응, 재난안전관리시스템 혁신 등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임명 이유를 밝혔다.

이 신임 본부장은 충주대원고와 고려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행시 36회로 입부해 행안부에서 특수재난협력관, 사회재난대응정책관, 지역발전정책관, 재난협력실장 등을 거쳤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TODAY 주요뉴스 하석진 "개에게 젖 물리고 폭행도 당해"…가혹행위 폭로 하석진 "개에게 젖 물리고 폭행도 당해"…가혹...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