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CC, 문막공장 '그라스울' 2호기 화입식…연 2만6000t 생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몽진 KCC 회장(왼쪽)이 지난 19일 강원 문막공장에 열린 그라스울 생산라인 2호기 화입식에 참석해 용해로에 불씨를 넣고 있다.

정몽진 KCC 회장(왼쪽)이 지난 19일 강원 문막공장에 열린 그라스울 생산라인 2호기 화입식에 참석해 용해로에 불씨를 넣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KCC는 강원 문막공장의 그라스울 생산라인 2호기에 대한 증산 공사를 마치고 용해로에 새 불씨를 심는 화입식 행사를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화입식 행사는 지난 19일 정몽진 KCC 회장 등 임직원 및 국내외 협력업체 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시운전을 통한 안정화를 거쳐 내년 1월3일부터 본격적인 제품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문막공장 그라스울 생산라인 2호기는 2002년 처음 가동된 이래 16년 동안 그라스울 제품을 생산해 왔다. 규사 등 유리 원료를 고온에서 녹여 제품을 만드는 공정 특성상 꼭 필요한 용해로의 수명 연한이 도래해 기존 라인을 철거하고 지난해 7월 증산 공사를 위해 가동을 중단했다.


1년5개월여 만에 다시 가동에 들어간 신설 2호기는 연간 생산량이 기존 2만t에서 2만6000t으로 늘었다. 특히 2호기에는 생산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첨단 설비가 적용됐다. 용해로의 용융 용량과 생산라인의 폭을 대폭 확대했고, 유리물을 실처럼 가늘게 뽑아내는 섬유화 장치도 기존 보다 두 배로 늘렸다.


또 향상된 제품을 시장에 공급하기 위해 집면 편차를 줄일 수 있는 첨단 섬유 분사 제어 장치를 도입했다. 습식 전기집진기, 세라믹 촉매 백필터 등 유해물질 방출을 최소화하기 위한 친환경 설비도 설치했다.

그라스울은 규사 등의 유리 원료를 고온에서 녹여 만든 무기 섬유를 울(Wool)과 같은 형태로 만든 후 롤, 보드, 패널, 보온통, 매트 등 다양한 형태로 성형한 무기단열재다. 단열성과 불연성이 뛰어나 에너지 절약은 물론 화재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KCC 관계자는 "이번 그라스울 증산을 통해 무기단열재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며 "KCC 그라스울 네이처 제품은 친환경 건축용 단열재로 시장에서 경쟁 우위에 있는 만큼 기존 시장 기반을 굳건히 다지는 한편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 확대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