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에너지절약, 미세먼지 줄이는 실천의 시작"…'문 닫고 난방영업' 생활화

최종수정 2019.12.05 11:00 기사입력 2019.12.05 11:00

댓글쓰기

산업부, '2019년 겨울철 국민 절전캠페인 출범식' 개최

"에너지절약, 미세먼지 줄이는 실천의 시작"…'문 닫고 난방영업' 생활화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산업통상자원부는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 한국에너지공단 등과 함께 5일 서울역 오픈콘서트홀에서 '2019년 겨울철 국민 절전캠페인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절전캠페인 출범식은 에너지절약 실천을 통해 겨울철 전력수급 안정과 미세먼지 및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는 에너지 절약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출범식에는 주영준 산업부 에너지자원실장을 비롯해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에 참여하고 있는 5개 시민단체 대표와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겨울철에는 '에너지절약, 미세먼지 줄이는 실천의 시작!'이라는 주제와 함께 출범식을 시작으로 전국에서 절전캠페인을 진행해 국민들에게 '실천하기 쉬운 효율적이고 스마트한 에너지 사용요령'을 홍보할 계획이다.


주 실장은 "올해 겨울철은 미세먼지 확산에 대비해 처음으로 석탄발전을 감축해야 하는 상황으로, 그 어느 때 보다 에너지절약 등 수요관리가 중요한 시기"라고 강조했다.

시민단체 대표 및 회원들은 '절전캠페인 참여 선언'을 통해 에너지 절약문화 정착에 앞장설 것을 결의했다.


이후 서울역 일대에서 효율적이고 스마트한 에너지 사용 요령 등이 담긴 리플렛과 방한용품을 시민들에게 나눠주면서 에너지 사용 습관의 중요성을 전달했다.


이날 출범식을 시작으로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는 17개 시·도 20개 지역을 대상으로 전력수급대책기간(12월 1일∼2020년 2월 29일) 중 절전캠페인을 실시해 국민들의 자발적인 절전 참여 확대를 독려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전국 18개 주요상권의 상점들을 대상으로 '에너지절약 착한가게' 캠페인을 전개하고 온라인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해 '문 닫고 난방영업'이 생활화 될 수 있도록 적극 유도할 방침이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