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더불어민주당,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달창·문빠’ 발언에 사과 요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해식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 사진=연합뉴스

이해식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 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지현 인턴기자] 더불어민주당이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의 ‘달창’, ‘문빠’ 발언에 대해 진정성 있는 사과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식 대변인은 “‘달창’ 운운한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사과한다고는 했으나 과연 사과한 것인지 강한 의문이 남는다”고 12일 밝혔다.

이 대변인은 이날 오후 현안 브리핑에서 “‘달창’이라는 누가 봐도 생경한 단어를, 법관 출신인 나 원내대표가 의미도 유래도 모르고 썼다는 말을 과연 믿을 수 있을까. 나 원내대표의 말대로, 의미를 모르고 썼다면 사리분별력이 없는 것이고, 알고도 모른체 한 것이면 교활하기 그지 없는 것”이라고 말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 사진=연합뉴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 사진=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앞서 나 원내대표는 11일 대구에서 열린 한국당 장외집회에 참석해 “엊그저께 대담할 때 KBS 기자가 물어봤는데 그 기자 요새 문빠, 뭐 달창 이런 사람들한테 공격 당하는거 아시죠?”라며 “대통령한테 독재 이런 거 묻지도 못합니까? 이게 독재 아닙니까?”라고 말했다.


‘달창’이라는 표현을 쓴 것이 논란이 되자 나 원내대표는 입장문을 내고 “대통령의 극단적 지지자를 지칭하는 과정에서, 그 정확한 의미와 표현의 구체적 유래를 모르고 특정 단어를 썼다”며 “인터넷상 표현을 무심코 사용해 논란을 일으킨 점에 대해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하지만 민주당의 진정성 있는 사과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 대변인은 또 “나 원내대표가 발언 3시간 3분 만에 기자들에게 문자 메시지로 사과한 것은 기사화를 막겠다는 의지의 표현이지 국민에게 사과한 것 같지 않다”며 “나 원내대표가 진정으로 사과하려면, 분별력 없음을 사과하거나 여성 혐오적인 표현을 다시는 쓰지 않겠다고 사과하거나 둘 중 하나가 돼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지현 인턴기자 jihyunsport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