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포르쉐, 스포츠카로 중국 부유층 '사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최고급 자동차를 생산하는 독일의 포르쉐가 중국 부유층 고객 공략에 나섰다.

30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는 포르쉐가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중국에서 입지를 넓히기 위해 스포츠카를 집중 판매하는 전략을 구상 중이라고 보도했다.
포르쉐, 스포츠카로 중국 부유층 '사냥'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날 마티스 뮐러 포르쉐 신임 최고경영자(CEO)는 인터뷰를 통해 "중국 고객들이 스포츠카에 관심을 갖게 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많다"고 말했다. 여기에는 상당한 수의 이벤트 매장을 마련하고 잠재 고객들이 시승할 수 있는 트랙을 설치하는 방안 등이 포함된다.
최근 들어 중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고급 차 수요는 점점 늘어나고 있다. 리서치회사 던앤컴퍼니에 따르면 최고급 차량 판매는 5년 만에 9만8000대에서 55만대로 증가했다. 포르쉐의 스포츠카 911 판매량은 지난 9년 동안 2000대에 그쳤지만 요즘은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7월로 마감된 회계연도에만 911을 674대 팔아치워 전년보다 판매량이 41% 늘었다. 가격이 5만5000유로를 넘어서는 스포츠카 가운데에서는 35%의 점유율을 차지한다.

다른 자동차기업 임원 및 애널리스트들도 "중국 젊은 고객들의 스포츠카 수요가 늘고 있다"고 보고 있다. 이들은 중국 시장이 스포츠카로 유명한 자동차 기업에는 '노다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평가했다.

피터 슈바르첸바우어 아우디 세일즈 담당 총괄부회장은 "누구나 중국 스포츠카 시장에서 거대한 발전이 있다고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 아우디 스포츠카인 TT 로드스터에 대한 수요도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 굳건한 1위 뉴진스…유튜브 주간차트 정상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국내이슈

  • "제발 공짜로 가져가라" 호소에도 25년째 빈 별장…주인 누구길래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