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3000원대 가성비 제품 출시
오뚜기, 오즈키친 덮밥 소스
롯데웰푸드, 부여 알밤 시리즈 등
유통업계가 25일 선보인 신상품을 소개합니다. 이마트24는 국내산 돼지고기를 활용한 한돈 불고기버거를 출시했습니다. 오뚜기는 중식 메뉴에 고추와 마라 등을 넣어 매콤한 맛을 더한 '오즈키친 덮밥 소스' 3종을 내놓았습니다. 편의점 CU가 와인 브랜드 'mmm!(음!)'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 300만병 돌파를 기념해 세계 유명 와이너리와 협업한 프리미엄 와인 2종과 롯데웰푸드가 충청남도 부여군과 협업해 가을 시즌 한정판으로 소개하는 '부여 알밤 시리즈 9종'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마트24, 국산 패티 '한돈 불고기버거'
이마트24의 한돈 불고기버거 패티는 국내산 돼지고기가 82.95% 함유됐고, 일반 햄버거보다 두툼한 중량 80g으로 구성됐다. 아삭한 양파 슬라이스, 토마토 슬라이스, 불고기 소스 등도 곁들였다. 가격은 3800원이다. 또 일반 햄버거 번 대신 버터로 글레이즈 코팅을 한 번을 사용해 윤기가 나고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전자레인지에 데운 뒤에도 수분 증발을 최소화해 촉촉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오뚜기, 매콤한 맛 더한 '오즈키친 덮밥 소스' 3종
오뚜기 의 신제품 오즈키친 덮밥 소스 3종은 '직화고추짜장' '고추마라샹궈' '고추마파두부'로 구성됐다. 국산 돼지고기, 두부, 푸주, 쇠고기 등 풍부한 원료와 화조유, 마라, 고추 등을 넣은 매콤한 중화소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직화고추짜장은 불향 가득한 직화 돼지고기가 큼직하게 들어 있고 직화솥에 볶은 춘장에 각종 고추를 넣어 매콤한 맛이 일품이다. 고추마라샹궈는 푸주, 쇠고기, 죽순, 연근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다채로운 식감을 즐길 수 있다. 고추마파두부는 먹기 좋은 크기의 부드러운 두부가 푸짐하게 들어있다.
CU, 음 와인 판매량 300만병 돌파 기념 프리미엄 2종
CU는 편의점 와인 시장의 성장에 발맞춰 2021년 업계 최초로 시그니처 와인 브랜드 mmm!(음!)을 론칭했다. 1만원 내외의 합리적인 가격에 프랑스, 미국, 이탈리아 등 유명 산지의 와인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얻었다. 이번에 시리즈 누적 판매량 300만병 돌파를 기념해 스페인의 쿠네(C.V.N.E)와 협업해 '음! 쿠네(1만5900원, 13.5도)'를 출시한다. 쿠네 와이너리는 145년 전통을 가진 스페인 최고급 와이너리다. 유일하게 스페인 국기를 라벨에 사용할 수 있는 와인 명가다. 음! 쿠네는 스페인을 대표하는 적포도 품종인 템프라니요 와인을 아메리칸 오크에 12개월 숙성한 스페인 와인 최우수 등급의 크리안자(Crianza) 와인이다. 잘 익은 과실향에 부드러운 오크향이 더해져 레드 와인 특유의 깊고 풍부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 다음 달에는 이탈리아 대표 와이너리인 칸티(Canti)와 '음! 모스카토(9900원, 5.5도)'를 선보일 예정이다. 칸티는 전 세계 50개국 이상에 수출 중인 이탈리아 유명 와이너리, 이탈리아 최고 인기 품종인 모스카토 와인을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다. 음! 모스카토는 음 시리즈의 첫 번째 스위트 와인으로 은은한 꽃향기와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어우러져 케이크, 과일 등의 디저트류나 간단한 안주와 즐기기 좋다.
롯데웰푸드, 지역 특산물 활용 '부여 알밤 시리즈 9종'
롯데웰푸드 의 한정판 신제품인 부여 알밤 시리즈 9종은 ▲몽쉘 부여 알밤 ▲명가 찰떡파이 부여 알밤 ▲말랑카우 부여 알밤 ▲크런키 더블크런치바 미니 부여 알밤 ▲롯샌 부여 알밤 ▲카스타드 부여 알밤 ▲빈츠 부여 알밤 ▲기린 꼬마호떡 부여 알밤 ▲찰떡아이스 부여 알밤 등이다. 부여 알밤 시리즈는 행정안전부, 부여군과 함께 전개하는 '맛있는 대한민국 상생 로드' 프로젝트의 첫 출시작이다. 롯데웰푸드의 인기 제품과 지역 특산물을 접목해 인구 감소 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돕기 위한 프로젝트다. 지난달 충남 부여군을 첫 파트너로 선정하고 관련 제품 출시, 유통 판로 개척 지원 등에서 협업하기로 했다. 부여 알밤 시리즈 제품 9종 패키지에는 프로젝트 슬로건인 '밤이 아름다운 부여'를 넣어 소비자가 부여 밤을 활용한 제품임을 알아보기 쉽게 디자인했다. 또 가을 자연 풍경을 연상케 하는 노란색과 갈색을 사용해 시즌 한정판의 느낌을 살렸다. 롯데웰푸드는 오는 28일부터 부여군 일원에서 열리는 '제70회 백제문화제' 현장에 홍보 부스를 열고, 첫날 방문객을 상대로 부여 알밤 시리즈를 무료로 증정한다. 다음 달에는 롯데리조트부여에서 일부 객실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부여 알밤 시리즈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옆에서 뒤척여도 푹 잘 수 있다"…각방 대신 요즘...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