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망치로 벤츠 부순 50대, 지구대도 공격했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부산지검, 특수재물손괴 등 혐의로 구속 기소
상습주취자로 연이은 ‘묻지마 범죄’ 저질러

술에 취한 상태로 타인의 고가 승용차를 망치로 내리쳐 만신창이로 만들었던 50대가 범행 5일 만에 또 경찰 지구대를 습격하는 행패를 부린 것으로 뒤늦게 알려졌다.


10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부산지검 서부지청은 특수재물손괴, 특수공용물건손상 혐의로 50대 A씨를 구속기소 했다. A씨는 지난달 28일 오후 3시20분께 술을 마신 채로 부산 사상구의 한 지구대를 찾아와 출입문과 창문을 쇠망치로 부쉈다. 상습 주취자인 그는 평소 경찰과의 마찰에 불만을 가져 이 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전해졌다. 다행히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으며, 경찰은 A씨를 현장에서 체포했다.

상습 주취자인 50대가 망치로 부순 벤츠 승용차의 모습. [사진출처=연합뉴스]

상습 주취자인 50대가 망치로 부순 벤츠 승용차의 모습. [사진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앞서 A씨는 이 범행을 저지르기 5일 전, 타인 소유 벤츠 승용차를 심하게 파손해 경찰에 입건됐다. 그는 지난달 23일 부산 사상구 한 주거지 전용 주차장에 주차된 1억6000만원 상당 벤츠 승용차를 망치로 여러 차례 내리쳐 파손했다. 공개된 사진 속 승용차는 앞뒤 유리 전체에 송송 구멍이 뚫렸고 보닛과 트렁크까지 찌그러지는 등 심하게 망가진 모습으로, 온라인에서 '벌집 벤츠'라고 불리며 사진이 공유됐다.


워낙 차량이 심하게 훼손된 탓에 사건이 알려진 초기에는 '거주자 우선 지정 주차장에 벤츠 차량이 불법 주차했다가 참교육 당했다'고 와전되기도 했으나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 조사 결과, 피해 차량이 주차돼 있던 주차장은 낮에는 공용 주차 공간이며 저녁 이후 거주자 우선 주차장으로 이용되는 곳이었다. A씨는 경찰에서 "내가 사는 동네에 이런 비싼 차가 와 있는 게 기분이 나빠 범행을 저질렀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차량 전체에 벌집처럼 구멍이 생긴 이 차량의 수리비는 8600만원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

검찰 관계자는 "A씨는 차주와 일면식도 없는 상태에서 '묻지마 범행'을 저질렀고 지구대에서도 같은 이유로 행패를 이어갔다"며 "앞으로 유사한 유형의 범행에 대해 엄정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현정 기자 khj2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