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與전대 인터뷰] 태영호 "'文 굴종 대북정책' 바로 잡겠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16년 가족들과 망명해 21대 국회 입성
"이재명, 불체포특권 공약 지켜라"
제주 4·3사건 현대사 비극 제대로 전달해야

[與전대 인터뷰] 태영호 "'文 굴종 대북정책' 바로 잡겠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지도부에 입성해 종북세력, 간첩들이 대한민국에서 활개 치며 국가 안보를 위협하는 것을 저지하고 문재인 정부 지난 5년간 자행됐던 '굴종적 대북정책'을 바로잡고 올바른 대북관이 정립되는 데 큰 역할을 하겠다"


국민의힘 3·8 전당대회 최고위원 후보로 출마한 태영호 의원은 최근 아시아경제와 인터뷰에서 "여당 지도부에서 종북세력과 대북 문제에 목소리를 내야 할 필요성을 느꼈다"며 이같은 출사표를 밝혔다. 그는 위협받는 대한민국 안보를 책임질 여당내 '대북 전문가'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태 후보는 북한 외교관 출신으로 주영북한대사관 공사로 재직했던 2016년 가족들과 망명했다. 평양에서 태어난 그는 혈연, 지연, 학연이 없음에도 21대 국회에 입성해 활발할 의정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역구는 강남 갑이다.

테영호 국민의힘 의원. 사진=윤동주 기자 doso7@

테영호 국민의힘 의원. 사진=윤동주 기자 doso7@

원본보기 아이콘

태 후보는 지난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한 체포동의안의 표결 결과에 대해 "법 앞에 성역은 없다"고 단언했다. 그는 "제1야당 대표라고 해 법 절차를 피해 갈 수 없는 것"이라며 "법치국가인 대한민국에서 법의 판단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성실하게 조사에 임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 대표와 민주당의 주장대로 구속영장 청구가 유례없는 정치 탄압이라면 법원이 무죄로 판결을 할 것"이라며 "법치를 훼손하지 말고 겸허하고 성실한 태도로 조사에 임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전대 합동연설회 첫 일정으로 제주를 방문한 뒤 벌어진 논란에 대해서도 입을 열었다. 태 후보는 당시 제주 연설회에서 제주 4·3사건을 "김일성에 의해 자행된 만행"이라고 밝혔고 해당 발언에 대해 유가족들은 반발했다.

태 후보는 다시는 제주 4·3 사건과 같은 비극이 일어나지 않기 위해서라도 역사적 진실을 제대로 알아야 한다며 안타까운 마음을 드러냈다. 그는 "당시 4·3 사건을 주동했던 김달삼, 고진희 등은 사건 이후 북한으로 올라왔고 영웅 대접을 받은 후 애국열사릉에 매장됐다"면서 "김일성은 평양 라디오 방송을 통해 매일같이 '거국적인 투쟁에 나서라'고 선동했다. 김일성 지시가 없다는 것은 터무니없는 주장"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4·3 사건은 남로당 무장 폭동을 진압하는 과정에서 수많은 민간인 희생자를 낸 현대사의 비극"이라며 "지금은 좌우 이념 무력 충돌 과정에서 억울한 희생을 당한 분들의 넋을 기리고 희생자분들과 유가족들의 아픔을 치유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그는 "국가폭력이 지나쳤다는 것과 남로당 봉기론이 양립해야 후손들에게 역사적 교훈이 올바르게 전달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태 후보는 민주당을 겨냥 "역사적 사실 앞에서 후퇴란 있을 수 없다"면서 "역사적 사실을 부인하고 오직 자기만의 주장을 절대화하며 다른 사람의 주장을 망언으로 악마화하는 것은 역사적 진실에 대한 지성적 태도가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