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우디, 준중형 세단 'A4 40 TFSI' 출시…아우디 커넥트 탑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아우디는 아우디의 프리미엄 준중형 세단 ‘아우디 A4 40 TFSI (The Audi A4 40 TFSI)’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출시되는 '아우디 A4 40 TFSI'는 국내에서 2016년에 공개된 9세대 아우디 A4의 연식변경 모델로 아우디 A4 40 TFSI와 아우디 A4 40 TFSI 프리미엄 두가지 라인으로 출시된다. 기존 모델에는 없던 '아우디 커넥트'를 새롭게 장착하고 운전석 메모리 기능과 사이드 미러 메모리, 스티어링 휠 열선 등 국내에서 선호도 높은 편의사양을 기본으로 탑재해 상품성이 더욱 강화됐다.

아우디 A4 40 TFSI는 2.0ℓ 직렬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과 7단 S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강력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선사한다. 최고 출력은 190마력, 최대 토크 32.6kg·m를 발휘하며 최고속도는 210km/h(안전 제한 속도)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7.3초에 불과하며 복합기준 연비는 12.5km/ℓ이다.


아우디, 준중형 세단 'A4 40 TFSI' 출시…아우디 커넥트 탑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우디 A4 40 TFSI의 외관 디자인은 정밀하고 깔끔한 선과 면, 그리고 클래식한 윤곽으로 세단의 특성을 조화롭게 보여준다. 아우디의 LED 기술이 집약된 '아우디 LED 헤드라이트'는 강렬한 인상을 주며, 후미등 다이내믹 턴 시그널은 일렬로 늘어선 LED 라이트가 순차 점멸하며 시인성을 높인다.


프리미엄 라인에는 스포츠 라인 범퍼와 18인치 5-스포크 다이내믹 디자인 휠을 적용해 역동적인 느낌을 준다. 스포츠 시트와 엠비언트 라이트 패키지를 적용했으며 블랙 헤드라이닝, 내츄럴 그레이 오크 인레이가 적용돼 고급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낸다.

아우디 A4 40 TFSI는 다양한 최첨단 안전 및 편의 시스템을 탑재했다. 모든 라인업에는 눈부신 방지 룸미러와 3-존 자동 에어컨디셔너가 기본으로 탑재됐다. 사용자의 개별적인 시트 설정과 사이드 미러 위치를 저장하는 운전석 메모리 기능, 사이드 미러 메모리 등의 첨단 편의 시스템도 적용됐다.


뿐만 아니라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을 위해 크루즈 컨트롤, 전/후방 주차보조 시스템, 프리센스 시티 등 최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을 탑재했다. 특히 차량-운전자-네트워크 간의 연결을 통해 다양한 안전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우디 커넥트' 시스템이 장착돼 운전자는 '마이 아우디' 앱을 통해 차량 원격 제어는 물론, 차량 상태 확인과 차량 찾기, 긴급출동 요청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아우디 A4 40 TFSI는 4705만8000원, 아우디 A4 40 TFSI 프리미엄은 5000만3000원이다(부가세 포함, 개별 소비세 인하 적용 기준).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