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미래과학자들의 열정·꿈·희망 한자리에

최종수정 2019.11.20 10:20 기사입력 2019.11.20 10:20

댓글쓰기

'대통령 과학장학생' 등과의 과학소통 '영 사이언스 톡' 개최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는 대통령 과학장학생, 국제과학올림피아드 한국대표단, 전국 과학대회 입상자 등 130여명과 '2019 영 사이언스 톡(Talk)'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열린 행사에 문재인 대통령은 서면 축전을 통해 "작은 호기심이 인류의 삶을 바꿔왔다. 포기하지 않고 완성한 젊은 과학자들의 발명품이 미래를 바꾸고 있다. 여러분의 상상력으로 만들어가는 새로운 세상이 기대된다. 상상력으로 인류의 꿈을 실현해주기 바란다"라며 미래인재들을 격려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2019년도 대통령 과학장학생' 대표학생 5명에게 장학증서와 메달이 수여됐고 '미래 과학자들과 문미옥 차관과의 대화의 시간'도 진행됐다. 학생들의 과학 성과물 시연 소통, 포스터 발표도 있었다. 문 차관은 "미래 과학인재들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면서 우리나라 과학기술의 밝은 미래를 볼 수 있었다"라며 "자유로운 시각에서 과학을 연구하고, 주변을 배려하고 더불어 사는 따뜻한 과학자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당부했다.


미래과학자들의 열정·꿈·희망 한자리에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