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500조 중국 키즈시장에 부는 캐리소프트 인기…BTS·아기상어 한류 잇는다

최종수정 2019.10.29 10:33 기사입력 2019.10.29 10:31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캐리소프트 가 상장 첫날 공모가를 큰 폭으로 웃돌고 있다. 공모 가격을 낮춰 가격 매력도가 커진 데다 빠르게 성장하는 아시아 키즈산업 시장에서 수혜를 볼 것이라는 기대가 커지고 있다. 게다가 방탄소년단(BTS)이 월드투어 콘서트를 통해 2000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리고 국내 동요 '아기상어'가 북미에서 인기를 끌면서 국내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커진 분위기도 캐리소프트 상장 첫날 분위기에 영향을 주는 모습이다.


29일 오전 10시30분 캐리소프트는 전날보다 20.25% 오른 1만45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캐리소프트 는 공모가 9000원으로 상장했다. 최종경 BNK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미 높은 브랜드 가치를 인정 받고 있는 키즈 콘텐츠 IP를 보유한 기업에 대해 공모가 9000원 수준은 좋은 투자 기회"라고 분석했다.



박창신 캐리소프트 대표는 “상장 이후에도 캐리소프트 는 어린이와 가족의 행복을 위한 양질의 콘텐츠 제작과 공연, 라이선스, MD, AR콘텐츠 등의 다양한 사업으로 지속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스몰캡 팀장은 " 캐리소프트 는 아시아의 디즈니를 꿈꾸는 키즈 콘텐츠 업체"라며 "해외 사업 확대로 성장을 지속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중국에서는 다양한 플랫폼에 진출해 약 660만명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다"며 "화웨이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탑재되는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캐리 콘텐츠를 제공 중"이라고 소개했다.


박 팀장은 "미국과 동남아 등 글로벌 시장으로 꾸준히 사업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며 "전세계적으로 키즈 관련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실적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여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캐리소프트 소속 크리에이터 가운데 이성인 이사가 맡은 캐릭터 '엘리'가 중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중국에서 대학을 졸업한 이 이사는 중국어 콘텐츠도 만들어 제공한다. 중국의 키즈산업은1980년대에 태어난 '바링허우'가 구매력을 갖춘 부모세대로 등장하면서 출생률 감소세 전환에도 시장규모가 2015년 2조위안(337조원)에서 2018년 3조위안(505조원) 규모로 성장했다.


캐리소프트 업계에서 유일하게 자체 콘텐츠 생산 시스템과 모션캡쳐기술, 실시간 생방송 기술, AR인터랙션 및 인터페이스 등 다양한 기술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자체 영상 및 애니메이션 제작 능력, 원소스 멀티유즈(OSMU) 제작 시스템을 구축했다. 광고 마케팅을 위한 미디어 커머스 및 오리지널 콘텐츠를 유튜브, IPTV 등의 자체 미디어로 배포할 수 있는 역량도 강점으로 꼽혔다.


캐리소프트 는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연평균 39.8%의 평균 성장률을 기록했다. 사업모델 다각화에 따른 매출 증가로 올해 흑자 전환할 것으로 기대했다.


성공적인 중국시장 진출을 바탕으로 전 세계 시장 진출을 추진한다. 2016년 중국 최대 플랫폼 ‘Youku'에 콘텐츠를 공급하기 시작했다. 중국 5대 메이저 비디오 플랫폼인 아이치이, 요쿠, 텐센트비디오, 금일두조, 소후 및 중국 3대 통신사에 캐리 콘텐츠를 제공하며 중국 내 미디어 기반을 확대했다. 최근 중국 스마트폰 업체인 화웨이와 콘텐츠 공급 계약도 체결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뉴스

새로보기

포토갤러리

  • [포토] 화사, 뭘 입어도 '핫' [포토] 제시 '강렬한 카리스마' [포토] 현아 '명품 각선미'

    #국내핫이슈

  • [포토] 클라라 '아찔한 각선미' [포토] 이은비 '청순한 미모' [포토] 하유비 '시선강탈 뒤태'

    #연예가화제

  • [포토] 손미나 '50세라니 안 믿겨' [포토] 손나은 '상큼한 미모' [포토] '분위기 여신'

    #스타화보

  • [포토] 김사랑 '완벽한 각선미' [포토] 클라라 '넘사벽 S라인' [포토]  현아 '단발로 변신'

    #몸매종결자

  • [포토] 킴 카다시안 '파격적 패션' [포토] 킴 카다시안 '매혹적인 비키니' [포토] 킴 카다시안 '아찔한 눈빛'

    #해외스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헤드라인 뉴스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