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특징주]윤 대통령 '인구 국가비상사태' 선언, 엔젤산업 관련주 급등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부총리급 '인구전략기획부' 신설 발표
캐리소프트 상한가 비롯, 엔젤산업 관련주 강세

윤석열 대통령이 '인구 국가비상사태'를 공식 선언하며 '인구전략기획부'를 신설하겠다고 발표하면서 관련 주식들이 급등 중이다. '엔젤 산업'으로 분류되는 종목들이다.

[특징주]윤 대통령 '인구 국가비상사태' 선언, 엔젤산업 관련주 급등
AD
원본보기 아이콘

20일 오전 9시16분 현재 캐리소프트 는 전일 대비 29.94%(955원) 오른 4145원에 거래 중이다. 상한가를 기록한 캐리소프트뿐만 아니라 아가방컴퍼니 (13.36%), 제로투세븐 (6.23%), 비스토스 (2.71%), 메디앙스 (4.56%), 웰크론 (1.72%), 테라젠이텍스(4.20%), 오로라 (2.38%), 삼성출판사 (9.76%), 모나리자 (9.62%), SAMG엔터 (5.46%), 토박스코리아 (5.33%), 매일유업 (2.63%) 등 저출산 대책 관련 테마주로 분류되는 종목들이 급등하고 있다.


전날 윤석열 대통령은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를 주재하며 모두발언에서 "가장 근본적이고 치명적인 문제는 바로 초저출생으로 인한 인구위기"라며 "대한민국의 존망까지 걱정해야하는 상황"이라고 했다. '범국가적 총력 대응 체계' 가동을 약속하며 이를 기획하고 총괄할 부총리급 '인구전략기획부'와 저출생 전담 수석비서관실을 신설할 계획도 밝혔다. 인구전략기획부에는 저출생 예산 사전심의권, 지자체 사업 사전 협의권 등이 부여된다.

캐리소프트는 키즈 기반 지식재산권(IP)을 제작하는 미디어 콘텐츠 기업이다. 아가방컴퍼니는 유아용품을 제작하는 곳이며, 웰크론은 유아 친화적인 친환경 청소용품을 생산한다. 제로투세븐은 유아용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삼성출판사는 유아동 교재 등의 출판사업을 영위한다. 오로라는 캐릭터 완구를 판매하는 기업이며 모나리자는 화장지 제조 등의 판매를 하는 회사다. SAMG엔터는 '캐치 티니핑' 등 유아 타겟 애니메이션 제조사다. 메디앙스(육아용품 제조), 비스토스(신생아 관련 의료기기 사업), 테라젠이텍스(임신 관련 솔루션 제공), 토박스코리아(유아동 프리미엄 신발 유통), 매일유업(분유 제조) 등도 엔젤산업 관련주로 분류된다.





오유교 기자 562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