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S-OIL, 국내 정유사 최초로 10년 연속 DJSI(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선정

최종수정 2019.10.23 09:38 기사입력 2019.10.23 09:38

댓글쓰기

S-OIL, 국내 정유사 최초로 10년 연속 DJSI(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선정


[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S-OIL이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지수(DJSI) 평가에서 10년 연속 선정됐다. 아시아 지역 정유사 가운데 10년 연속 DJSI에 선정된 것은 S-OIL이 유일하다.


S-OIL은 22일 '2019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컨퍼런스'에서 10년 연속으로 DJSI 월드 인증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같은 날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주관한 '2019년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지배구조 최우수기업상도 받았다.


국내 기업 가운데에는 S-OIL을 포함해 단 19개 기업만이 2019년 DJSI 월드 지수에 편입됐다. 또 S-OIL은 환경·사회적책임·지배구조를 평가하는 ESG 우수기업상이 제정된 2011년 이후 7번이나 수상 기업에 선정됐다.


이 같은 일련의 성과에 대해 업계에서는 '비전 2025'를 기치로 내걸고 지속가능경영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S-OIL의 꾸준한 노력이 결실을 맺고 있다는 평가다.


특히 후세인 알-카타니 최고경영자(CEO)가 투명경영에 대한 각별한 의지를 내보이고 있다.

알-카타니 CEO는 지난 6월 취임사를 통해 "S-OIL의 투명한 기업 지배구조는 경쟁력, 정도 경영의 원천이자 안정적인 장기 성장의 전제조건"이라며 "앞으로도 이사회와 경영진의 명확한 역할과 책임 분리, 견제와 균형의 원칙을 바탕으로 회사의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이익을 균형있게 반영하는 의사결정 등 투명한 기업 지배 구조를 지속적으로 확보하겠다"고 밝힌바 있다.


S-OIL 관계자는 “DJSI 월드 기업 10년 연속 선정과 ESG 우수기업 선정은 S-OIL이 글로벌 수준의 경영 투명성을 바탕으로 사회와 조화를 이룬 것"이라며 "이해관계자의 기대사항을 경영활동에 충실히 반영해 온 노력이 국내외 기관들로부터 인정받은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