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與, 나경원 '달창' 표현 강력 비판 "원내대표직 사퇴해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를 비롯해 소속 의원들이 13일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자를 비하하는 비속어 '달창'이라는 표현을 쓴 것에 대해 일제히 강력 비판했다.


박주민 민주당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나 원내대표의 발언을 두고 "한국당의 막말이 한두 번이 아니다"라며 "아무리 지지층 결집 목적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지켜야 할 선이라는 게 있다. 이를 지키지 않으면 지지층에조차 모욕적인 일이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박광온 최고위원도 "한국당 장외집회가 선동·혐오표현 경연장, 막말 경쟁 장이 되고 있는데 누가 더 혐오표현을 많이 빨리 많이 쓰는지 경쟁하는 듯하다"며 "저는 차마 그 말을 입에 올릴 수 없다. 그 표현은 대단히 인권 유린이고 성차별적이며 모욕적, 명예훼손적 표현"이라고 비판했다.


김해영 최고위원은 "나 원내대표가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된 발언을 한 것이 몇 번째인가. 실수가 잦으면 실력"이라며 "제1야당 원내대표답게 발언해달라"고 촉구했다.


남인순 최고위원은 "'달창'은 문 대통령 여성 유권자를 대상화해 맹목적으로 비하하는, 입에 담을 수 없는 여성 혐오적 발언"이라며 "막장 열차의 끝은 어디까지인가. 제발 선동정치를 하지 말고 민생 국회를 열어 재난으로 고통받는 강원도민, 포항시민을 위한 추가경정예산(추경)안 처리에 나서라"라고 촉구했다.

민주당 여성의원들도 이날 오전 공동성명을 내고 "제1야당의 원내대표가 그것도 여성 대표가 공개석상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언어도 아닌 여성혐오를 조장하는 저급한 비속어를 사용하여 국민들에게 모욕감을 준 것은 매우 충격적인 일"이라면서 "국민들께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죄하고 원내대표직을 사퇴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한편 나 원내대표는 지난 11일 대구에서 열린 한국당 장외집회에서 "방송사 기자가 요새 문빠, 달창들에게 공격을 당하고 있다"고 말했다. '문빠'는 '문재인 빠순이·빠돌이', '달창'은 '달빛창녀단'의 줄임말로 일부 극우성향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문 대통령의 지지자들을 비하하는 표현으로 사용된다.


나 원내대표는 해당 발언 이후 사과문을 내고 "문 대통령의 극단적 지지자를 지칭하는 과정에서 그 정확한 의미와 표현의 구체적 유래를 전혀 모르고 특정 단어를 썼다"며 "인터넷상 표현을 무심코 사용해 논란을 일으킨 점에 대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