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4·11 총선]SNS 유명인들, 야당 패배에 트위터에 "···"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4·11 총선에서 야당이 패배하자 인터넷에서 선거 열풍을 이끌었던 야당측 지지 유명인과 후보들이 트위터에서 아쉬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이외수 작가는 선거 결과가 나온 직후 트위터에 "망연자실해 있다가 가까스로 힘을 내어 사죄의 말씀 드립니다. 모든 원망을 이해합니다. 할 말이 없습니다"라는 짧은 글을 올렸다.
부산 북·강서을에 출마해 낙선의 고배를 마신 문성근 민주통합당 후보는 "짧은 기간이었지만 제 생각을 제한없이 당당하게 말씀드렸고 이 만큼 넓게 제 호소를 받아들여주신데 대해 깊이 감사드립니다"라며 "저는 노력을 멈추지 않겠습니다. 거듭 감사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선거 막판 막말 파문 등이 논란이 되면서 이번 총선에서 탈락한 나꼼수의 진행자인 김용민 민주통합당 후보는 트위터에 "존경하는 노원갑 유권자 여러분의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여러모로 부족하고 허물 많은 사람에게 분에 넘치는 지지를 표해주신 것을 평생의 빚으로 안겠다"고 남겼다. 이어 "역사의 진전에 별 도움이 못된 것을 머리 숙여 사죄드린다"며 "깊이 근신하며 이 사회에 기여할 바를 찾겠다"고 덧붙였다.

야당측 지지 의사를 밝히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활발하게 정치 참여를 해 온 공지영 작가는 새누리당의 과반 의석 확보에 대해 "결국 SNS 팟캐스트의 영향력은 서울과 신도시 정도"라며 "방송 장악과 젊은이들의 정치 무관심이 제일 큰 요인"이라고 트위터에 남겼다.
민주당의 패착도 꼬집었다. 그는 "지난 보궐 선거에서 중요한 약속을 미루고 한시간 걸리는 분당까지 가서 투표한 후보가 이번에는 민주당 공천 약력을 보고 투표도 하지 않았다"며 "젊고 생각있는 국만에게 염증을 주는 공천을 한 민주당도 실패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삶의 시련을 겪으면서 언제나 시련은 우리에게 더 좋은 것을 주시려는 신의 선물이라는 믿음을 얻게 됐다"며 "실컷 슬퍼하고 욕도 하고 화도 내자. 그러고나서 생각하자. 자 이제 무엇을 할 것인가?"라고 말했다.

사하갑에서 승리한 문대성 새누리당 후보에 대해서는 "이 젊은이는 당선여부에 상관없이 계속 조사해야한다 . 그래야 무조건 이기면 된다는 비열한 공식에서 우리모두 깨어난다"고 일갈했다.

진중권 동양대학교 교수는 "내가 열정에 시큰둥한 것은 그것이 클수록 나중에 환멸과 자조도 커지기 때문입니다. 감정의 진폭을 줄이고 다가올 더 큰 싸움에 차분히 대처합시다. 원칙과 이성을 가지고"라는 글을 트위터에 남겼다. 이어 "실망과 좌절은 오늘밤으로 끝. 눈물 뚝 그치고 다시 주먹을 그러쥡시다"라며 "이번 실패를 교훈 삼아 다가올 대선을 준비하자. 메인 게임은 아직 시작도 안됐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표직에서 물러난 지 4개월만에 정계 복귀를 노렸지만 낙선한 홍준표 새누리당 후보도 트위터에 글을 올렸다. 그는 자신의 트위터에서 "30년 공직생활을 마감합니다. 이제 자유인으로 비아냥 받지 않고 공약으로부터도 해방되는 자유를 얻었습니다. 그간 저를 지지해주신 동대문구민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고 말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