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한민국에 투자하라] 최용식 21세기경제학연구소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지식센터 오픈기념 초청강좌 10일 오후 7시 진행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아시아경제지식센터는 오픈기념으로 개최 중인 '향후 10년 대한민국에 투자하라!' 의 마지막 강좌에 최용식 21세기경제학연구소소장을 초청해 10일 오후7시 충무로 아시아경제지식센터 9층 대강당에서 진행한다.

'환율 및 경제전망과 투자전략'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강좌는 국내 최고의 환율 및 경제전문가인 최용식 소장이 강사로 나선다.
최소장은 이번 강연회를 통해 ▲환율변동을 통해 알아보는 경제흐름 ▲경기변동을 읽어내고 예측하는 법 ▲외국인 투자의 전략 등 구체적인 실전 사례 등을 통해 향후 환율 변동과 경제원리를 통한 4분기 및 2011년 경제전망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최용식 소장은 "투자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경기흐름을 정확하게 읽어내야 하고, 경기흐름을 읽어내기 위해서는 환율변동을 정확히 예측할 수 있어야 한다."며 "환율변동의 메커니즘을 이해하면 이를 예측해낼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향후 시장의 키워드는 결국 환율"이라며 "이번 강연회에서 환율을 중심으로 경기흐름을 분석하고 투자전략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그린스펀이라 불리는 최용식 소장은 현재 새빛인베스트먼트 리서치센터장으로 활동중이며 노무현 전 대통령의 경제과외 교사 및 대통령직인수위원회의 경제정책멘토도 활동하기도 했다.

저서로는 중국 등으로 수출된 베스트셀러 '환율전쟁', '경제병리학' 등이 있다.

이번 오픈기념 강연회는 아시아경제 지식센터 9층 대강의장에서 진행되며, 문의는 전화(02-2200-2280)과 홈페이지(www.assetclass.co.kr) 통해 가능하다.

참석희망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해야 하며, 선착순 200명으로 제한한다.

또한 현장에서 수강 하지 못하는 지방투자자를 위해 홈페이지(www.assetclass.co.kr )를 통해 생방송을 볼 수 있다. 유료 생방송 수강자에게는 일주일간 다시보기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