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크라운제과, 윤석빈 대표이사 선임(상보)

최종수정 2010.07.20 00:26 기사입력 2010.07.19 23:58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승종 기자] 크라운제과는 윤영달 크라운해태제과 회장의 장남인 윤석빈(39) 크라운제과 상무를 대표이사로 추가 선임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따라 크라운제과는 장완수 단독대표 체제에서 장완수-윤석빈 각자 대표 체제로 바뀌게 됐다.
윤 신임 대표는 윤 회장의 2남 중 장남이자 창업주인 고(故) 윤태현 회장의 손자다. 미국 크랜브룩 아카데미를 졸업하고 홍익대학교에서 디자인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크라운베이커리 상무를 거쳐 크라운제과 재경ㆍ마케팅 담당 상무를 맡으며 디자인 경영을 주도해 왔다.

오너 자제로는 이례적으로 디자인을 전공한 윤 신임 대표는 최근 몬드리안, 칸딘스키, 폴록 등의 명화작품을 포장에 새긴 비스킷 브랜드 '에코아트'를 선보이기도 했다.
크라운제과는 기업 리스크를 관리하고 경영 효율성을 제고하는 차원에서 복수 대표 체제를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이승종 기자 hanaru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