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심리 위축…별도 매출 감소
한섬·현대퓨처넷 편입
연결 매출·영업이익 급증
지난해 현대홈쇼핑 의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했다. 한섬과 현대퓨처넷이 종속 회사로 신규 편입된 영향이다.
7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해 현대홈쇼핑의 영업이익(잠정)은 연결 기준 130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7.1% 늘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3조8535억원으로 86.7% 늘었다.
지난해 4분기 기준 영업이익은 20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4.8%, 매출액은 1조49억원으로 85.3% 증가했다.
자회사를 제외한 현대홈쇼핑의 별도 기준 지난해 영업이익은 61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7.7% 증가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조926억원으로 1.7% 늘었다.
별도 기준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109억원으로 12.8% 늘었다. 반면 같은 기간 매출액은 265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8% 감소했다.
앞서 현대홈쇼핑은 지난해 1월 한섬과 현대퓨처넷을 현대홈쇼핑 자회사로 편입했다. 현대홈쇼핑 자회사로는 현대L&C, 한섬, 현대퓨처넷이 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소비심리 위축으로 홈쇼핑 별도 기준 매출은 전년 대비 감소했지만 고마진 건강식·뷰티 상품군 비중 확대 및 비용 효율화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증가했다"며 "연결 기준은 한섬과 현대퓨처넷이 회계 기준상 종속회사로 신규 편입되면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크게 늘었다"고 말했다.
박재현 기자 now@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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