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양산시, 청년센터 청담 특별 행사 개최… 청년주간 운영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남 양산시는 2024년 청년주간을 맞아 오는 9월 28일 10시부터 청년센터 ‘청담’에서 특별 행사가 개최한다.

양산시 청년주간 도란도란 청년콘서트 홍보 포스터.

양산시 청년주간 도란도란 청년콘서트 홍보 포스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행사는 청년들의 경제, 재테크부터 문화와 예술까지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청년들의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행사의 메인 프로그램에 앞서 10시부터는 라탄 공예 원데이 클래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라탄 공예는 요즘 청년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취미 중 하나로, 참가자들은 짧은 시간 내에 자신만의 라탄 예술품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

오후 1시에는 진혜영 강사의 알뜰살뜰 청년 경제 재테크 부동산 강의가 이어진다. 해당 강의는 경제적 자립을 꿈꾸는 청년들이 충분한 정보를 얻고 경제적인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중요한 시간이 될 전망이다. 재테크와 부동산 관련 실질적인 팁들을 배울 수 있어 많은 청년이 참여를 희망하고 있다.


이어 3시부터는 강원석 시인과 함께하는 힐링콘서트 ‘너에게 전해주고 싶은 말’이 열린다. 강원석 시인은 감성적인 시와 노래로 청년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을 전할 예정이다. 힐링콘서트는 스트레스로 지친 청년들에게 새로운 에너지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9월 26일 오후 1시 국민체육센터 체육관에서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들이 펼치는 운동회 ‘우당탕탕 청도지’가 열린다. 참여자 50여명이 4팀으로 나눠 풍선 기둥 세우기, 지네발 릴레이 등 다양한 종목에서 팀별 대항전을 펼치며, 레크레이션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청년들 간의 친목과 협력, 도전 정신을 높일 기회를 제공한다.

양산시 관계자는 “이번 청년주간 행사를 통해 많은 청년이 각기 다른 분야에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