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내 컬리 온리 상품 출시
9일 서울 중구 CJ제일제당 본사에서 김슬아 컬리 대표(왼쪽부터 세 번째), 김상익 CJ제일제당 식품한국사업총괄(오른쪽부터 네 번째) 등이 파트너십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컬리는 CJ제일제당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 협약(JBP)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차별화된 상품 개발을 위해 긴밀히 협업한다. 신선식품, 가공식품, 가정간편식(HMR) 등 전반적인 식품 개발을 함께 진행한다. CJ제일제당의 상품 기획 시점부터 컬리 상품기획자(MD)가 참여해 연내에 ‘컬리 온리’ 단독 상품 출시를 할 계획이다.
데이터 및 마케팅 분야에서도 상호 협력한다. 양사가 보유한 판매 데이터와 식품 시장 분석 리포트 등의 공유를 통해 마켓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이를 상품 개발에 활용할 예정이다.
김슬아 컬리 대표는 “식품 분야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역량을 갖춘 두 회사가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1등 식품기업인 CJ제일제당과의 협업을 통해 최상의 제품을 최선의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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