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23년 성북구 마을만들기 공모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승로 성북구청장

이승로 성북구청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2023년 마을만들기 공모사업' 참여 주민 모임 및 단체 모집

다양한 영역의 마을 문제 인식 및 해결하기 위해 주민이 발굴 및 제안한 마을 사업 지원

이웃 만들기, 청년 마을만들기, 우리 마을만들기 3개 분야 공모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성북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2023년 성북구 마을만들기 공모 사업'을 진행한다.

'2023년 성북구 마을만들기 공모 사업'은 안전, 소통, 복지, 문화, 환경 등 다양한 영역의 마을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하기 위해 주민이 발굴하고 제안한 마을 사업을 지원하는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이다.


사업 기간은 올해 6월부터 10월까지이며, 전체 지원 예산은 3000만원으로 참여 모임 당 80만원에서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거주지 또는 생활권(직장, 학교 등)이 성북구인 주민 모임(3인 이상) 혹은 단체(비영리 민간법인, 비영리민간단체 등)이다. 구 홈페이지에 공고된 사업계획서 및 참여자 명단 등 관련 서류를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이번 공모 사업은 ▲동 기반 마을공동체 신규 모임 활동 ‘이웃 만들기’ ▲청년 주도 마을공동체 활동 ‘청년 마을만들기’ ▲마을공동체 연속 사업 수행 활동 ‘우리 마을만들기’ 3개 분야로 진행된다.


심사 기준은 신청 사업의 필요성, 창의성, 그리고 지역 자원 활용을 통한 지역 연계성 등을 주로 심사하게 되며, 최종 선정은 5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성북구마을사회적경제센터에서는 주민들의 이해와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3월 14일 사업설명회를 개최, 사업 분야별 자세한 지원 조건 및 내용과 사업 계획서 작성 방법을 안내하고 사업 제안서 작성에 어려움을 느끼는 주민을 대상으로 상담을 진행한다.


2023년 성북구 마을만들기 공모 사업은 오는 3월 13일부터 24일까지 방문(자치행정과) 또는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성북구청 홈페이지-성북구 소개-구정 안내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주민들의 지속적인 참여와 다양한 활동으로 마을에 활력이 넘치는 성북구가 될 수 있도록 '2023년 성북구 마을만들기 공모 사업'에 많은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