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대한항공, 국제여객 회복에 화물운임 호조까지…실적 전망치 웃돌 것"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클릭 e종목]"대한항공, 국제여객 회복에 화물운임 호조까지…실적 전망치 웃돌 것"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명환 기자] 대신증권은 대한항공 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가 3만3000원을 유지한다고 21일 밝혔다. 여객 수요의 회복이 예상보다 빠른 가운데 화물 운임(Yield)도 탄탄한 흐름을 보인다는 이유에서다.


대신증권이 전망한 대한항공의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2.9% 증가한 5568억원이다. 이는 대신증권의 직전 추정치와 시장 전망치를 웃도는 수치다. 3분기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3.3% 성장한 3조7600억원으로 예상했다.

예상보다 좋은 실적을 전망하는 이유로는 여객 수요의 빠른 회복과 함께 항공화물 운임이 견조한 흐름을 나타내고 있다는 점이 제시됐다. 대한항공의 지난 7~8월 국제선 여객 수송(RPK)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40% 증가했다. 같은 기간 국제선 여객 운임 역시 약 12% 늘었다. 항공화물 RTK는 전년 동기 대비 14~15% 감소한 동시에 항공화물 운임은 약 40% 증가했다고 대신증권은 추정했다.


여객 수요 회복세는 중장거리 노선을 중심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대신증권은 전망했다. 양지환 대신증권 연구원은 "국제선 여객은 장거리 미주노선과 중거리 동남아를 중심으로 한 수요 회복이 빠르게 나타나고 있다"면서 "운임 및 화물 적재율(L/F)이 견조한 흐름을 이어갈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화물 운임은 운항 감소의 영향으로 운임이 양호한 흐름을 보인다고 진단했다. 양 연구원은 "항공화물 부문은 글로벌 경기둔화에 따라 수송량은 감소하고 있다"면서도 "화물 전용 여객기 운항 감소와 중국의 항공편 증편이 더디게 진행됨에 따라 예상보다 견조한 운임이 유지되고 있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클릭 e종목]"대한항공, 국제여객 회복에 화물운임 호조까지…실적 전망치 웃돌 것" 원본보기 아이콘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